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류현진, 한화 거제 캠프서 훈련…MLB 직장 폐쇄로 출국일 미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 훈련을 마친 류현진이 미국이 아닌 경남 거제로 향합니다.

메이저리그 구단이 선수 노조와의 단체협약(collective bargaining agreement·CBA)을 개정하지 못해 2022년 정규시즌 개막은 물론이고 스프링캠프 일정도 확정하지 못하면서 류현진은 국내에서 훈련을 이어갑니다.

'친정팀' 한화 이글스는 기꺼이 훈련장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한화 관계자는 오늘(26일) "류현진이 거제 하청스포츠타운 시설 사용이 가능한지 문의했고, 구단이 흔쾌히 응했다"며 "류현진은 개인 트레이너와 함께 2월 3일부터 거제에서 훈련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화는 2월 1일부터 스프링캠프를 시작합니다.

류현진은 설 연휴가 끝나는 2월 3일부터 거제 훈련에 돌입합니다.

류현진은 1월 6일부터 21일까지 제주도 서귀포시 강창학야구장에서 '미니 캠프'를 차렸습니다.

SBS

제주 캠프에서 캐치볼 하는 류현진 (사진=에이스펙코퍼레이션 인스타그램 캡처,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류현진의 토론토 전담 트레이너로 일한 장세홍 트레이너, 장민재, 김기탁, 이태양이 류현진과 동행했습니다.

제주도에 짐을 풀 때까지만 해도 류현진은 제주 훈련을 마친 후 1월 말 혹은 2월 초에 미국으로 떠날 계획이었습니다.

하지만, 메이저리그 노사가 CBA 개정에 합의하지 못하고, 직장 폐쇄가 이어지면서 미국 현지에서 훈련할 곳을 찾는 데 애를 먹었습니다.

류현진은 2006년 프로 생활을 시작해 메이저리그 진출 직전인 2012년까지 뛴 한화에 도움을 청했고, 한화 구단도 손을 내밀었습니다.

'빅리거' 류현진의 훈련을 가까이에서 지켜보는 건, 한화 젊은 투수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지난해 10월 9일 입국해 짧은 휴식을 취한 류현진은 김광수 전 한화 투수가 운영하는 54K 스포츠에서 훈련하며 체력을 키웠고, 제주도에서 캐치볼 등 투구 훈련도 소화했습니다.

메이저리그 노사의 합의 소식이 들릴 때까지, 류현진은 거제에서 어깨를 단련합니다.
유병민 기자(yuballs@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