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반기문 만난 안철수…딸 설희씨는 유권자들과 유튜브 소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설 연휴 앞두고 가족들 총출동 본격 선거운동 시동

부인 김미경 교수, 광주 아파트 사고 피해자들 만나


한겨레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26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국민의당 대선필승 전국결의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26일 반기문 전 유엔(UN) 사무총장을 만났다. 보수 진영의 대표적 원로로 꼽히는 김동길 연세대 명예교수를 후원회장으로 영입하고 중도 성향의 최진석 서강대 명예교수를 상임선대위원장으로 영입한 데 이어, 당밖 원로 인사들을 폭넓게 만나며 세불리기에 공들이는 모양새다.

안 후보는 이날 서울 종로구 내자빌딩 반기문재단 사무실에서 반 전 총장을 만나 신년인사를 나누며 대선 등을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반 전 총장은 안 후보에게 “최근에 지지율도 상당히 의미있게 상승을 하고 있는 걸 보고 있다”며 “용기를 가지시고 계속 잘 해나가시길 바란다”고 덕담했다.

2017년 대선에 도전했던 반 전 사무총장은 이날 35분 가량 이어진 안 후보와의 회동에서 “대선 후보들께서 말씀하시는 것이 근시안적인 게 많고 서로 말싸움하듯 하더라”며 여야 대선 후보들을 향해 쓴소리를 쏟아냈다. 그는 “정치인들은 국민의 눈물을 씻어주는, 그러한 역할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안 후보도 “미래 먹거리, 미래 일자리 저는 그게 지금 이번 대선 제일 중요한 담론이 돼야 국가 미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다른 양당 후보들 중에서는 아예 언급하는 사람이 없다”며 “그냥 네거티브에다 발목잡기만 하다보니까 이 정도면 우물 안 개구리가 아니고 동굴안 개구리가 아닌가 싶다”고 화답하기도 했다.

반 전 총장과의 회동에 앞서 안 후보는 이날 오전 ‘국민의당 대선필승 전국 결의대회’에 참석해 설 연휴를 앞두고 지지율 끌어올리기에 박차를 가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오늘 우리가 이 자리에 모인 이유는 개인의 도덕성, 가족 리스크, 네거티브, 진흙탕 정쟁 같은 것으로 상대편 죽이기에 골몰하느라 국민을 불행에 빠뜨리는 거대 양당을 심판하기 위해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겨레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의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왼쪽)와 권은희 당 원내대표가 26일 오후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붕괴현장을 찾아 기자들에게 관련 입장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 후보의 가족들도 본격적으로 선거운동에 나섰다. 안 후보의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는 이날 권은희 원내대표와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붕괴 현장을 찾아 피해자들을 만났다. 딸 안설희씨도 앞으로 브이로그(Vlog)를 통해 ‘아빠 안철수’의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주겠다’고 밝히며 지원 사격에 나섰다. 미국 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대(UC샌디에이고) 박사 후 연구원(포스트닥터)으로 재직하다 지난 23일 귀국한 딸 안설희씨는 이날 안 후보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자가격리 중 일상을 소개하며 앞으로 유튜브 브이로그를 통해 유권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오연서 기자 loveletter@hani.co.kr

벗 덕분에 쓴 기사입니다. 후원회원 ‘벗’ 되기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언론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주식 후원’으로 벗이 되어주세요!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