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가족 잃은 아픔 알기에…" 오월 어머니 붕괴 현장 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붕괴현장 달려온 오월 어머니
(광주=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26일 오후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붕괴 현장에서 5·18 민주화운동으로 가족을 잃은 오월 어머니회 관계자들이 소방대원과 실종자 가족들에게 음식을 전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하고 있다. 2022.1.26 iny@yna.co.kr


(광주=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가족을 잃은 슬픔을 겪어봤기에 (실종자 가족들이) 얼마나 마음이 아플지 알지요."

5·18 민주화운동 당시 가족을 잃은 오월 어머니들이 26일 광주 화정아이파크 붕괴 현장을 찾아 실종자 가족들을 위로했다.

따뜻한 밥 한 끼 나누고 싶은 마음을 담아 손수 찰밥과 김치, 김 등을 마련해 현장을 방문했다.

이 음식은 실종자 가족은 물론 실종자 수색을 하는 구조 당국에도 전해졌다.

어머니들은 사고수습대책본부 사무실에서 찰밥으로 직접 주먹밥을 만들어 주기도 했다.

주먹밥은 5·18 민주화운동 당시 광주공동체가 실천했던 나눔의 가치를 상징한다.

이어 실종자 가족을 만난 오월 어머니들은 손을 꼭 붙잡으며 힘내라는 말로 위로를 건넸다.

연합뉴스

오월어머니 '가족 잃은 마음' 위로
(광주=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26일 오후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붕괴 현장에서 5·18 민주화운동으로 가족을 잃은 오월 어머니회 관계자들이 실종자 가족들을 찾아가 위로의 말을 건네고 있다. 2022.1.26 iny@yna.co.kr


반드시 건강을 챙겨야 한다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오월 어머니집 이명자 관장은 실종자 가족을 만나고 나와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또다시 광주에 이런 아픔이 생겨 마음이 아프다"며 "어머니의 마음으로 따뜻한 밥 한끼 해주고 싶어서 온 것"이라고 말했다.

자리를 함께한 오월 어머니집 관계자는 "이곳에 와서 실종자 가족을 만나보니 더욱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며 "위로라고 할 수도 없겠지만 힘내달라고 말씀드렸다"고 말했다.

실종자 가족들도 오월 어머니들에게 "찾아줘서 고맙다"고 인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in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