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종합] "옷소매 이준호 잘 봤다"…'배우 데뷔' 강다니엘, 야심찬 포부('너와 나의 경찰수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즈니+ 첫 한국 드라마
김병수 PD "발암 유발 없는 작품 만들고 싶었다"
강다니엘 "신인배우, 내겐 첫사랑 같은 작품"
채수빈 "숏컷 스타일 첫 도전"
이신영 "힘들었지만 다 같이 '으쌰으쌰'"
박유나 "오리걸음 후 허벅지 터지는 기분"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텐아시아

디즈니+ 드라마 '너와 나의 경찰수업'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26일 열렸다. 배우 강다니엘과 채수빈. / 사진제공=디즈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다니엘이 가수에서 연기자로 첫 발을 내딛였다. 디즈니+가 한국에서 선보이는 첫 오리지널 드라마 '너와 나의 경찰수업'을 통해서다. 에너지 넘치는 경찰대생들의 좌충우돌 캠퍼스 라이프가 즐거움을 선사한다.

26일 디즈니+ 드라마 '너와 나의 경찰수업'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김병수 감독과 배우 강다니엘, 채수빈, 이신영, 박유나가 참석했다.

'너와 나의 경찰수업'은 패기 넘치는 경찰대생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청춘 캠퍼스물. 김병수 감독은 "경찰대라는 특수 대학교를 배경으로 청춘들의 우정, 사랑 등이 담긴 이야기다. 나이 드는 분들은 자신들의 청춘 시절을 되새길 수 있을 것"이라고 작품을 소개했다. 이어 "작가님이 쓴 대본에 현재 경찰대생들의 이야기가 잘 녹여져 있었다. 저도 나이가 들어가며 풋풋한 청춘 로맨스물을 하고 싶었다. 이게 제 인생에 마지막 청춘 로맨스물이 아닐까 한다"고 말했다. 또한 "디즈니+ 채널에 맞는 콘텐츠다 20대 청춘들이 이 세상을 어떻게 헤쳐나가야할지, 어떻게 살아가야할지가 녹여있는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김 감독은 "경찰대에서 어떤 수업을 하고 어떤 생활을 하고 지냈는지, 일반 대학생들과 달리, 국가의 장학금을 받는 학생으로 이 나라에 어떻게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하는지 담겨있다. 나이든 관료들과 이제 세상을 알아가는 청춘들이 '어떻게 세상을 변하게 할 수 있을까'하는 고민이 담겨있다"고 이 작품만의 특징을 강조했다. 이어 "편하게 볼 수 있는 드라마를, 머리 아프게 하는 캐릭터가 없는, 발암을 유발하지 않는 작품을 만들고자 했다"고 연출 포인트를 밝혔다.

텐아시아

디즈니+ 드라마 '너와 나의 경찰수업'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26일 열렸다. 주연 강다니엘. / 사진제공=디즈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다니엘은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정의감에 두뇌까지 겸비한 열혈 청춘 위승현 역을 맡았다. 이번 드라마는 강다니엘에게 연기 데뷔작이자 첫 주연작이다. 강다니엘은 "신인배우"라고 자신을 소개하며 "내겐 첫사랑 같은 작품"이라고 말했다.

강다니엘은 연기 데뷔작으로 '너와 나의 경찰수업'을 선택한 이유도 밝혔다. 그는 "연기에 생각이 없냐는 질문을 3년간 많이 받았다. 연기는 전문적인 영역이고 배우들의 영역이라고 생각해서 더 배우고 좋은 기회가 있으면 노력해보겠다고 생각했다. 대본도 정말 많이 들어온다. 이 대본은 또래들의 케미가 느껴졌고 제 마지막 청춘물이 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홀린 듯이 하고 싶다고 말하게 됐다"고 말했다.

강다니엘은 완성도 높은 액션신을 만들기 위해 액션스쿨에서 훈련 받았다. 강다니엘은 "저를 무대에서 모습으로만 기억하는데, 저도 몸 쓰는 걸 처음 해본다. 액션스쿨에 처음 갔더니 감독님이 '너 안 싸워봤지?'하시더라. 승현은 경찰대 수석이니 (범인들은) 제압을 할 줄도 알아야 한다. 그런 모습을 잘 연기하고 싶어서 액션신에 신경 썼다"고 말했다. 무대와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무술팀과 맞춰야할 때도 있어서 듀엣하는 느낌도 들더라"고 전했다.

강다니엘은 처음 훈련 받는 장면 촬영이 기억난다고 꼽았다. 강다니엘은 "기동복 입고 촬영했는데 그 때 37도, 38도였다. 여러 가지 의미도 짜릿했다. 육체적 노고가 정신 수양에도 도움이 됐나 싶었다. 스태프들, 보조출연자들을 포함해 모두 힘들었다. 촬영 중간에 '냉면 먹으러 가자'고 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좀 친해지지 않았나 싶다"고 촬영 당시를 떠올렸다.

강다니엘은 롤모델 배우에 대해 "최근에 이준호 선배님도 잘 봤다. 선배님들과 저는 너무 격차가 있다. 다들 너무 잘하시지 않나. 롤모델이라는 단어도 연기에 구체적으로 도전했을 때 쓸 수 있을 것 같다. 저는 아직 제 것을 잘 모르겠다. 그래서 모든 분들이 롤모델이라고 말하겠다"고 말했다.

텐아시아

디즈니+ 드라마 '너와 나의 경찰수업'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26일 열렸다. 배우 채수빈. / 사진제공=디즈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채수빈은 불합격의 고비에서 가까스로 경찰대학에 입성한 깡과 오기의 소유자 고은강으로 분한다.

채수빈은 "행동파이고 정의감이 불타는 친구"라고 캐릭터를 소개했다. 이어 "즉흥적인 건 비슷하지만 저는 걱정이 많은 사람이다. 은강은 그런 계산이 없고 당차다. 제가 할 수 없는 걸 은강은 해내니 쾌감이 있더라. 싱크로율은 20~30%"라며 대리만족감에 대해 이야기했다.

채수빈은 "짧은 헤어스타일에도 처음 도전했다. 밝고 활기찬 에너지를 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밝혔다.

텐아시아

디즈니+ 드라마 '너와 나의 경찰수업'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26일 열렸다. 배우 이신영. / 사진제공=디즈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신영은 청소년 유도 국가대표 출신의 신입생 김탁을 연기한다. 사투리 연기를 칭찬하자 이신영은 "제가 원래 경상도 사람"이라며 부끄러워했다. 이어 "입학했을 당시 심리 상태와 시간이 흐른 뒤 심리 상태, 그 가운데 김탁과 친구들의 관계성을 보면 재밌을 것"이라고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이신영은 "다 같이 훈련 받는 장면에서 다 같이 이왕 힘든 거 열심히 재밌게 해보자고 했다. 에너지를 얻어가면서 열심히 했다"며 촬영 당시를 추억했다. 또한 강다니엘을 '니엘이형'이라고 칭해 친근감을 표했다.

텐아시아

디즈니+ 드라마 '너와 나의 경찰수업'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26일 열렸다. 배우 박유나. / 사진제공=디즈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유나는 1등 자리를 놓치지 않는 현실주의자 기한나 역으로 등장한다. 박유나는 "기한나는 말도 없고 도도한 캐릭터다. 좌우명처럼 과거보다 현재와 미래는 스스로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캐릭터를 소개했다. 싱크로율에 대해 "10%"라고 밝혔다. 박유나는 "저는 가만히 있으면 차가워 보이는데 실제로는 활발하다. 그래서 한나와는 좀 달랐던 것 같다"고 말했다.

박유나는 "평소 운동을 싫어한다. 그런데 (촬영 장면 때문에) 훈련을 너무 많이 받았다. 오리걸음 하고 허벅지가 터지는 줄 알았다. 땀이 실제로 난 땀"이라고 고됐던 촬영을 떠올렸다.

김병수 감독과 배우들은 디즈니+를 통해 드라마를 선보이게 된 남다른 감회를 전했다. 김 감독은 "어렸을 때부터 보고 자랐던 디즈니를 통해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만난다는 생각에 설렌다. 1년 공을 들였다. 한국의 사계절이 담긴 청춘들의 이야기다. 잘 봐달라"고 부탁했다. 박유나는 "저는 OTT 작품이 처음이다. 다 찍어놓고 보여드리는 거라 떨린다. 열심히 찍고 많이 노력했으니 잘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신영은 "각 나라 언어로 된 포스터를 보니 신기했다. 한국 청춘들의 색깔과 우리들이 연기한 다채로움이 해외 팬들에게도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채수빈은 "대학생 캠퍼스물인데, 저는 대학생활을 하지 않았다. 실제 나의 학창시절을 보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다채롭고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이 담겨 있으니 많은 분들이 함께 나눌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다니엘은 "저도 대학을 다니긴 했지만 직접 가진 않아서 캠퍼스를 느낄 수 없었다. 찍으면서 '이게 대학생활인가?' 싶으면서 설레고 재밌다고 느꼈다. 또 남자라면 경찰에 대한 로망도 있지 않나. 소중한 추억들이 담긴 작품"이라고 전했다.

'너와 나의 경찰수업'은 이날 디즈니+를 통해 공개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