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ET라씨로] 'LG엔솔·2차전지주' 씨아이에스 +9.36%↑...외국인·기관 동시 순매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솔루션 관련주로 묶이는 씨아이에스 주가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26일 오후 1시 30분 기준으로 씨아이에스(222080)는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2만 3000주, 7000주 순매수(잠정) 하면서 전일 대비 9.36%(현재가 1만 6350원) 상승하고 있다.

증권사 잠정집계에 따르면 세부 기관별로 보험 등에서 2000주 순매수, 연기금이 5000주 순매수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씨아이에스는 LG에너지솔루션에 납품 이력이 있어 관련주로 꼽힌다.

LG에너지솔루션은 기업공개(IPO) 절차를 마치고 오는 27일부터 유가증권시장에서 거래를 시작한다. LG에너지솔루션 시가총액은 공모가 기준 70조2000억원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코스피 시총 3위로 오르게 될 전망이다.

전자신문

씨아이에스 외국인ㆍ기관 순매매량 (단위: 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음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