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의전원 준비한다더니 셀럽 행보였나…박지현, 학력 마케팅 의혹[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채널A 연애 예능프로그램 '하트시그널' 시즌3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출연자 박지현이 학력을 부풀려 마케팅 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앞서 유튜버 송지아(프리지아)가 명품 가품 착용 논란으로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송지아와 같은 소속사인 박지현에게 관심이 쏠리면서 그의 학력과 거리가 있는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박지현은 '하트시그널' 출연 당시 일본 사립 명문인 "와세다 대학교 국제학부 4학년에 재학중이다. 서울대학교 실험실에서 인턴을 하며 의학전문 대학원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트시그널' 방송에서도 박지현이 인턴 중인 의과대학에서 나오는 장면, 의학 서적을 두고 공부 중인 모습과 함께 "의사라는 꿈을 향해 나아가는 박지현"이라는 자막을 더하기도 했다.

예쁜 외모에 '예비 의사'라는 엘리트 이미지를 더해 인기를 모은 박지현은 방송 출연 이후 본격적인 의학전문대학원 입시 준비가 아닌 인플루언서 활동에 적극적인 모습으로 팬들을 의아하게 했다.

뜯어보면 박지현의 신분은 의과대학에 재학 중이면서 정규 수련 과정을 거치는 인턴이 아닌, 별개의 실험실 인턴이자 '의대 준비생'일 뿐인 셈이다. 때문에 거짓말은 하지 않았어도 '학력을 과대포장해 교묘한 이미지 메이킹을 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이어졌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지현은 최근 인플루언서 전문 회사인 효원CNC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유튜브 채널을 열고 셀럽 신분으로 각종 패션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의사의 꿈과는 거리가 있는,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 론칭도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트시그널'에 함께 출연한 진짜 수의대생 이가흔이 최근 수의사 국가시험 합격 소식을 알린 것과는 엇갈린 행보다.

방송 출연 이후 꿈이 바뀌었을 수 있지만, 앞서 같은 소속사의 송지아가 명품 가품 착용, 고급 아파트 거주 등을 이용한 '금수저 마케팅'을 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만큼 박지현을 향한 의혹의 눈초리도 곱지 않은 상황이다.

과연 박지현이 이와 관련, 어떤 입장을 밝힐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