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콘텐츠 핫&뉴] 넥슨 ‘블루 아카이브’ 신규 스토리 적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볼륨3 ‘에덴조약 편: 1장 보충수업, 시작합니다!’ 전반부를 적용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메인 스토리는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보충수업부’ 이야기다. ‘에덴조약’을 둘러싼 내용을 담았다. ‘에덴조약’은 총 3장으로 구성됐다. 이번 1장은 9화로 구성된 전반부를 감상할 수 있다.

‘보충수업부’ 소속 신규 캐릭터 ‘아즈사’, ‘하나코’도 추가했다. ‘아즈사’는 적 한 명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EX 스킬’을 사용하는 폭발 ‘공격타입’ 캐릭터다. ‘하나코’는 범위 내 아군 치유력을 회복시키고 방어력을 높인다.

레이드 콘텐츠 ‘총력전’의 신규 보스 ‘예로니무스’도 선보였다. 힐러 캐릭터로 ‘성유물’의 체력을 채워 보스에게 디버프 효과를 부여하는 장치가 등장하고 최초로 익스트림 난이도도 도입됐다.

메인 콘텐츠 ‘임무’의 14번째 챕터와 5티어 장비 ‘부적’, ‘시계’, ‘목걸이’를 추가했다. ‘스케쥴’ 콘텐츠를 12랭크까지 확장했고 커뮤니티 콘텐츠 ‘서클’에서 사용 가능한 이모티콘 40종을 추가로 더했다.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4주년 이벤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의 서비스 4주년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4주년 출석 이벤트’를 통해 ‘영혼 각인 큐브’, ‘영혼의 정수 선택권’, ‘체이서 큐브’ 등을 선물한다. 4주년 당일인 30일 출석 보상으로 ‘SS급 영웅 선택권’도 증정한다. 신규 영웅 ‘라그나’도 포함됐다.

‘차원의 균열’, ‘레이드, ‘원정대’의 보상은 2배로 상향한다. ‘버닝 타임 이벤트’도 실시한다. 7일간 매일 참여할 수 있는 ‘4주년 특별 퀴즈’ 이벤트로 재미를 더했다.

◆넥슨, 카러플X피자헛 제휴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피자헛 제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피자헛과 협업을 통해 마련된 이번 업데이트는 피자헛 고유 브랜드 컬러 ‘레드’를 활용해 제작된 레전드 아이템 등급의 바이크 ‘피자헛 카트’를 포함한 ‘피자헛 헬멧’, ‘피자헛 코스튬’ 등 총 5종의 콜라보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넥슨은 2월 27일까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열고 멀티 대전 랜덤 보상으로 ‘치즈’, ‘토마토’, ‘피망’, ‘버섯’ 조각을 지급한다. 각 토핑 조각을 모으면 누적 개수에 따라 ‘피자헛 카트(영구)’, ‘피자헛 코스튬(영구)’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한빛소프트, ‘오디션’ 새모델 ‘가비’ 발탁

한빛소프트는 PC온라인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의 신규 홍보모델로 ‘가비’를 발탁했다. 새해를 맞아 대규모 이벤트도 함께 한다.

한빛소프트는 3월 24일 점검 전까지 ‘오디션 x 가비’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벤트 홍보모델 ‘가비’는 1020 여성을 중심으로 최근 화제가 되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스우파)’의 팀 라치카 리더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에서 데일리 미션을 수행하고 포인트를 모아 홈페이지에서 경차, 노트북, 스마트폰 등의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신규 이용자는 전용 미션을 통해 응모 포인트를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또 출석 및 타임박스 이벤트를 통해 매일 일정시간 이상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만으로 인게임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매일 특정시간 열리는 ‘버닝타임’에 접속 시 경험치 2배 버프가 적용되며 신규 이용자는 추가로 경험치 3배 버프 혜택을 받는다. 친구 추천 이벤트와 패션 인증 이벤트, SNS를 통한 프로모션 공유 이벤트도 전개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