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교복 올해 트렌드도 '편안함'… 교복 3사 특수 스판원단 적극 채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학생복 전문 브랜드 대형 3사가 올해 교복 트렌드로 '편안함'을 공통적으로 꼽았다.

형지엘리트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은 2022년 들어 교복 선택 시 주요 키워드로 ▲신축성이 있는가(Elasticity) ▲조절 가능한가(Adjustable) ▲신뢰할 수 있는가(Reliable)를 제시했다. 활동량을 고려해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했는지, 체형 변화에 맞게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지, 품질 및 A/S 시스템 등을 신뢰할 수 있는지 등 편안함을 중점적으로 내세운 것이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엘리트학생복은 오랜 노하우를 기반으로 청소년들이 장시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교복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스쿨룩스도 25일 편안한 교복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지속되며 기능성에 집중한 교복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스쿨룩스는 청소년의 니즈와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학생 편의 중심의 제품을 선보인다.

스쿨룩스가 지난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링클프리 스판바지' 교복은 편안함과 자유로운 움직임을 제공해 판매량 7만장을 돌파했다.

'링클프리 스판바지'는 구김이 적어 다림질 없이 깔끔하게 입을 수 있으며, 신축성과 회복력이 뛰어난 라이크라 원단을 적용해 청소년기 학생들에게 제한없는 활동성을 보장한다.

관리가 어려운 텐셀 소재가 아닌 특수가공 스판 원단을 적용, 형태 복원력이 좋아 구김이나 주름이 적기 때문에 장시간을 착용해도 단정함을 유지할 수 있다는 편리함도 있다.

이 제품의 올해 판매량은 이미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하며 7만장이라는 기록을 썼다.

스쿨룩스 전략실 김율 실장은 "편안한 교복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지속되며 여학생들의 바지 교복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등 기능성에 집중한 바지 교복 제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니즈와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여 학생 편의 중심의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학생복도 높은 신축성으로 착용감이 좋고 오래 입어도 구김이 없는 교복을 선보였다.

유칼립투스 나무 추출물로 만든 친환경 소재 '텐셀 리오셀'을 적용한 신소재 원단은 기존 소모 바지 대비 약 1.5배 우수한 신축성을 자랑한다. 원사의 표면이 매끄럽고 부드러워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를 지닌 학생들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한 세탁 후에도 옷의 형태가 변하지 않고 광택을 유지해 관리가 용이하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