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해트트릭 버프' 황의조, 벤투호 합류 "자신감 올랐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황의조와 손흥민 자료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황의조와 손흥민 자료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한국 축구 대표팀 붙박이 공격수 황의조(31, 보르도)가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7, 8차전을 치를 벤투 호에 합류했다. 프랑스 리그에서 첫 해트트릭으로 자신감이 넘친다.

황의조는 25일(한국 시각) 대한축구협회를 통한 인터뷰에서 "개인적으로 자신감이 올라왔고 경기력도 조금 더 회복하고 (대표팀에) 올 수 있는 것 같아서 기분 좋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더 좋은 활약을 하고 싶고 두 경기 잘 치러서 정말 월드컵 가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대표팀 합류 전날 황의조는 맹활약을 펼쳤다. 프랑스 보르도에서 열린 2021-2022 프랑스 리그앙 22라운드 스트라스부르와 홈 경기에서 선발 공격수로 출전해 프랑스 무대 진출 후 첫 해트트릭을 기록해 팀의 4 대 3 승리를 이끌었다.

리그앙 역대 아시아 선수 최다 득점 기록도 경신했다. 이날 해트트릭으로 황의조는 통산 27골로 박주영(울산)의 25골을 넘어섰다.

노컷뉴스

벤투호 합류 후 인터뷰를 진행하는 황의조. 대한축구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벤투호 합류 후 인터뷰를 진행하는 황의조. 대한축구협회 제공부상으로 손흥민(토트넘)과 황희찬(울버햄프턴)이 나서지 못할 수 있는 것에는 크게 걱정하지 않았다. 두 선수가 잘 준비한다면 충분히 경기 치를 수 있을 것 같고 자신도 잘 준비하겠다는 것. 황의조는 "경기를 계속했고 운동도 계속했기 때문에 (부상은) 큰 문제가 없을 것 같다"면서 "구단에서 많이 도와주고 조절했다"면서 자신의 부상 우려는 없다고 설명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이달 초부터 국내파 선수를 위주로 팀을 꾸려 터키 안탈리아에서 전지훈련을 소화하며 아이슬란드, 몰도바와 평가전을 치렀다. 본격적인 최종 예선을 위해 유럽파는 터키에서 합류했다.

벤투 호는 오는 27일 레바논과 최종 예선 원정을 치른 뒤 다음 달 1일 시리아와 8차전을 펼친다. 이란(승점16)에 이어 조 2위를 기록 중인 한국(승점 14)은 이번 7, 8차전에서 승리하면 남은 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자력으로 카타르월드컵 본선행 티켓을 확보하게 된다.

황의조는 "일단은 저희 선수 모두가 (조기 결정을) 바라고 있는 것 같다"며 "최대한 빨리 (월드컵 본선 진출을) 결정해 남은 최종예선 조금 더 마음 편하게 준비하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어 "저 개인적으로 많이 준비했으니까 좋은 결과 가지고 돌아오겠다"면서 승리를 약속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