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정국이 치콜레라면 치콜레!"...BTS 발음대로 트위터 계정명 바꾼 美식당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방탄소년단 정국 한마디에 미국의 식당이 트위터 계정명을 바꿔 화제다. 사진| 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이름을 잘못 부르자 미국 유명 멕시칸 음식 체인이 트위터 계정명을 아예 바꿔 화제다.

24일(현지시간) 미국 유명 멕시칸 음식 체인 '치폴레(chipoyle)'는 트위터 계정명을 '치콜레(chicotle)'로 변경했는데 그 뒤에 'BTS 효과'가 있었다.

앞서 지난 23일 방탄소년단 유튜브 채널 ‘방탄TV’에는 ‘런치 타임 위드 치폴레(Lunch Time with Chipotle)'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지난해 11월 미국을 방문했을 당시 CBS 인기 토크쇼 '제임스 코든 쇼'에 출연한 뒤 점심으로 치폴레의 음식을 먹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다.

정국은 처음 먹어보는 듯 "이거...치콜레? 치콜레?"라며 제대로 발음을 하지 못하는 귀여운 모습을 보여 팬들을 웃게 만들었다. 치폴레 측은 이 모습을 보고 계정명을 바꾼 것.

한 누리꾼이 "정국이 잘못 말하자 식당의 트위터 계정명이 바뀌었다"는 글을 올리자 식당 측은 "우리는 이제부터 치콜레"라고 유쾌한 답을 남기기도 했다. 또 계정 사진 속 매장 간판까지 합성으로 바꿔올려 유쾌한 재미를 더했다.

BTS 마케팅 효과는 일일이 말하기도 어려울 정도로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진다.

앞서 글로벌 햄버거 체인 맥도날드가 방탄소년단 마케팅으로 톡톡히 효과를 거뒀다. 맥도날드는 지난해 2월 전 세계 50여개 나라에서 BTS세트를 출시, 전년 동기보다 매출이 40.5% 급상승했다. 또 정국이 SNS 아이디를 자신의 이니셜을 뺀 'abcdefghi__lmnopqrstuvwxyz’로 짓자 맥도날드 역시 이니셜인 McD를 제외한 'ab_ _efghijkl_nopqrstuvwxyz’로 변경하기도 했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