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준석 “주술과 무속 신봉한다고? 김건희 등판은…”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송혜수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씨의 ‘7시간 통화 녹음’ 파일로 촉발된 주술 논란에 대해 “전화 통화에서 건성으로 대답한 것 가지고 무속을 신봉한다 이렇게 나오는 것”이라고 반발했다.

이데일리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에서 이데일리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노진환 기자)


이 대표는 24일 채널A ‘뉴스A’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주요 일간지는 신문에 ‘오늘의 운세’를 배치해두는데 그런 것을 보는 독자도 주술과 무속에 빠진 사람이냐”고 반문했다.

그는 “대선후보 중에 묘자리 옮기는 후보들도 많았다”라며 “단순히 (무속과 관련된) 어떤 이력을 가진 사람과 사진을 찍었다는 식의 공세로 윤 후보가 무속에 빠져 있다고 믿는 사람은 별로 없을 걸로 보인다”라고 했다.

이어 건진법사로 불리는 무속인 전모씨의 국민의힘 선대위 활동 이력에 대해 그는 “선대본부로 개편한 뒤에는 실무 인원만 있다”라며 “개편 뒤에 전혀 나타나지 않는 현상인데 너무 오래 민주당이 끌고 가니 유권자는 지루해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김씨의 등판 가능성에 대해 말을 이어나갔다. 그는 “선대본부 내에서 구체적인 일정이나 이런 게 논의된 적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면서도 “후보의 배우자가 통상적인 다른 후보의 배우자가 하는 정도의 활동은 해도 관계없다(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다만 “너무 기획된 활동처럼 보이는 것들은 자제하는 게 좋을 것 같다”라며 설 연휴 전 등판과 관련해서는 “전적으로 후보자와 배우자가 논의를 통해 어떻게 하는 것이 선거운동에 도움이 되는 방식일지 결정해야 한다”라고 했다.

최근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전략공천 요구’를 두고 윤 후보와 갈등을 빚은 것에 대해선 “홍 의원도 인사 추천이었지 꼭 해달라는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설 전에 윤 후보와 홍 의원 간에 결단으로 해소되지 않겠냐는 이야기가 당에서 나온다”라고 전망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에 대해선 “(지난해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시) 안철수 후보가 내곡동 생태탕 의혹을 들고 나와 오세훈 후보를 공격했다”라며 “그런 모습이 이번 대선에서 벌어지게 되면 산술 합보다 못한 일이 나올 수 있다”라고 선을 그었다.

아울러 이 대표는 선거전략을 뜻하는 비단주머니에 앞으로 뭐가 있는지 알고 싶다는 시청자의 질문에 “이미 많은 분이 보셨겠지만, 후보가 진정성 있게 호남에 대한 손 편지를 써서 200만 통 나가는 것이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 ‘윤석열차’라는 정책 홍보 차량, 무궁화호를 운영한다. 여러 지역에 대한 이슈, 정책에 대한 것들을 이야기할 계획”이라며 “이번에는 유세차 지원 시스템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만들었다. 누구나 유세차에 올라가 하고 싶은 말을 신청해 영상으로 열람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성했다”라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