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LG전자, 트랜스포머 자동차 ‘옴니팟’…내달 10일 실물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필요에 따라 침실·오피스 등 변신
스마트홈 개념, 모빌리티로 확대
‘공간의 이동’ 미래차 비전 제시



경향신문

LG전자의 미래 자율주행차 콘셉트 모델인 ‘LG 옴니팟’. LG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전자가 미래 자율주행차 콘셉트 모델인 ‘LG 옴니팟’ 실물을 다음달 10일 공개한다.

LG전자는 다음달 1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넥스트 모빌리티: 네모 2022’에 참가해 LG 옴니팟을 전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행사는 카카오모빌리티가 주최하는 첫 번째 테크 콘퍼런스로 미래 모빌리티의 기술 현황과 비전을 보여주기 위해 기획됐다.

LG 옴니팟은 필요에 따라 침실이나 오피스 공간으로 변하는 자동차다. 영화감상·운동·캠핑 등 다양한 여가생활도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다. 또 차량 내에서 실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콘셉트도 적용했다.

LG전자는 차량을 집의 확장으로 해석해 미래 자율주행차의 콘셉트 모델로 LG 옴니팟을 제작했다. 이번 전시로 스마트홈의 개념을 모빌리티까지 확대해 ‘공간의 이동’이라는 비전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LG는 이달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정보기술 전시회 ‘CES 2022’에서 옴니팟을 영상으로 처음 선보였다. 이철배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전무)은 “LG전자가 강점을 가진 가전과 디스플레이 및 전장 기술을 융합해 만든 홈공간인 ‘미래 자율주행차 스마트 캐빈’ 비전을 옴니팟을 통해 제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윤정 기자 yyj@kyunghyang.com

▶ RPG 게임으로 대선 후보를 고른다고?
▶ [뉴스레터]교양 레터 ‘인스피아’로 영감을 구독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