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서산 칼국수·영덕 깻잎김치 달인, 맛 비법 공개(생활의 달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생활의 달인'에서는 서산 칼국수, 영덕 깻잎김치 달인이 소개된다.

24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서산 칼국수, 영덕 깻잎김치 달인이 소개된다.

충청남도 서산의 한 골목. 지난 세월을 고스란히 담은 허름한 외관의 가게는, 매일 점심이 되면 몰려드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그리고 이 사람들이 찾는 건, 바지락을 비롯한 해물과 양지를 절묘하게 섞은 육수가 깊은 감칠맛을 낸다는 달인표 칼국수라는데. 새벽부터 일어나 직접 반죽하는 손칼국수 면은 겉으로는 투박해 보이지만 그 속에는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다.

매일경제

‘생활의 달인’ 서산 칼국수, 영덕 깻잎김치 달인이 소개된다.사진=SBS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달인이 직접 담갔다는 3종 김치 세트는, 집으로 가져가고 싶어서 손님들의 문의가 쇄도 중이다.

그런데 이러한 달인의 칼국수와 3종 김치는 오직 오후 2시까지 찾아온 손님만 먹을 수 있다는데. 20여년 동안 뚝심을 가지고 칼국수를 만드는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가 본다.

이어 '영덕 깻잎김치 달인'도 소개된다.밥과 환상궁합을 자랑해서 일명 밥도둑이라고 불리는 깻잎김치.

깻잎김치뿐만 아니라 고추장, 된장, 메주, 등 한국인이 사랑하는 음식들을 만드는 천희득 달인. 직접 잡은 고기를 달인이 만든 가마솥에 넣고 삶은 후 걸러서 숙성시켜 달인만의 비법을 담아서 만든 잡고기 젓갈은 감칠맛이 엄청나서 그것만으로도 밥 한 공기 뚝딱이라는데.

직접 키워 따낸 깻잎을 잡고기 젓갈과 다양한 양념을 넣어서 만든 양념에 묻힌 후 숙성시키면 마성의 깻잎김치가 완성된다. 보기만 해도 침이 고이는 깻잎김치 달인의 비법이 공개된다.

한편 서산 칼국수, 영덕 깻잎김치 달인은 24일 오후 9시에 '생활의 달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