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치콜레?" 정국 한마디에 이름바꾼 美기업…BTS파워 대단하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머니투데이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사진=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 TV' 영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말 한마디에 미국 유명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업체가 트위터 계정 이름을 바꿔 화제다.

지난 23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에는 '치폴레와 함께한 점심시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 영상에서 정국은 코든쇼 무대를 마친 후 점심 식사에 나선다. 정국은 한 손에 알루미늄 접시에 담긴 음식을 든 채 "이거 어떻게 먹는 거야?"라고 묻고는 음식을 비비며 "치콜레? 치콜레?"라고 재차 묻는다.

이에 옆에 있던 제이홉 역시 "처음에 나는 초콜렛(초콜릿)이라 들었어. 초콜렛, (잘못 듣고) 초콜렛이요?(라고 되물었다)"고 말했다.

정국과 제이홉이 점심식사로 먹게 된 것은 '치폴레'(Chipotle)의 음식이었다.

'치폴레'는 멕시코식 요리에 주로 사용되는 재료인 훈제·건조된 할라피뇨를 뜻한다. 이는 또 부리또, 케사디아, 타코 등 멕시코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미국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업체 이름이기도 하다.

머니투데이

/사진=멕시칸 음식 프랜차이즈 업체 '치폴레' 공식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치폴레 측은 업체 이름을 '치콜레'로 잘못 발음한 정국의 실수를 접하고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지금부터 우리는 '치콜레'야"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치폴레의 공식 트위터 계정 이름을 정국이 발음한 이름인 '치콜레'(Chicotle)로 변경하기도 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정국이가 치콜레라면 치콜레인 거지", "정국이가 홍보해주는데 이름 그까짓거", "마케팅 담당자 열심히 일하네", "미국은 진짜 이런 유머가 재미있어", "정국이 영향력 대단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머니투데이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의 인스타그램 아이디와 같은 방식으로 계정 이름을 바꾼 맥도날드의 트위터 계정./사진=맥도날드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국이 프랜차이즈 업체의 공식 계정 이름을 바꾼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맥도날드는 정국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했을 당시 정국의 인스타그램 아이디와 같은 방식으로 계정 이름을 바꿔 눈길을 끈 바 있다.

정국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는 'abcdefghi_ _lmnopqrstuvwxyz'로 자신 이름의 이니셜 'JK'를 제외한 알파벳을 나열한 것이다. 맥도날드는 맥도날드의 'McD'를 정국처럼 언더바로 바꿔 적은 'ab_ _efghijkl_nopqrstuvwxyz'로 바꿨다.

한편 정국의 자작곡이자 솔로곡인 'Still With You'(스틸 위드 유)는 글로벌 음원 검색 어플 샤잠(Shazam)에서 70만 샤잠(검색횟수)을 넘어서며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Still With You'는 정국이 2020년 사운드클라우드에 'Still With You by JK of BTS' 라는 제목으로 무료 발매한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이은 기자 iameu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