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추미애 "김건희 정체성, 무속 그 자체…부부 정체성도 뒤바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배우자 김건희 씨의 이른바 '무속 논란'과 관련해 "김씨의 정체성은 무속 그 자체"라고 비판했다.

추 전 장관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같이 말하며 "부부의 만남이 사랑과 인격적 존경심이 바탕이 된 것이 아니라 시작부터 무속 인연에서 시작한 것"이라고 했다.

아이뉴스24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명예선대위원장이 지난해 12월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재명 대선 후보 직속 미디어·ICT 특별위원회 출범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 등을 통해 추가 공개된 이른바 '7시간 통화 녹취록'에서 김씨는 '무정스님'과 대화한 내용을 전하며 "우리 남편(윤 후보)도 약간 영적인 끼가 있다" "'김건희가 완전 남자이고 석열이는 여자'라고 했는데 결혼해보니 (그렇다)' 등의 발언을 했다.

이를 두고 추 전 장관은 "부부의 성적 정체성도 무속적 사고방식으로 남녀가 뒤바뀌어 있다"면서 "이는 남자가 집안에서 가사분담을 한다는 그런 정도가 아니다. 집 밖의 일에도 남자를 지배하고 공과 사의 구분 없이 주요 결정을 내리는 주체가 김씨 자신이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이뉴스24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씨가 지난해 12월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허위 학·경력 의혹과 관련해서 대국민 사과를 마치고 당사를 나서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추 전 장관은 "그렇게 하는 것이 무속적으로 당연하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자신의 영향력 행사가 무속적 수준이 남자보다 위에 있고 더 세기 때문이고 그래서 정당성을 갖는다고 생각하는 것"이라고 했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