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불붙는 OTT 시장

외신 "넷플릭스, NFT 시장 진출 가능성 암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출처 :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외신 "넷플릭스, NFT 시장 진출 가능성 암시"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업체 넷플릭스가 오늘 새벽 트위터에서 "NFT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질문을 던지며 NFT 시장 진출 가능성을 암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전했다. 한편, 넷플릭스는 20일(현지시간) 4분기 실적 발표에서 당초 예상보다 저조한 성적을 내놓으면서 주가가 시간외 거래에서 20% 넘게 하락한 바 있다.

블룸버그 "바이든 정부, 내달 디지털 자산 관련 정부 전략 발표"

블룸버그가 소식통을 인용, 조 바이든 미 행정부가 이르면 다음달 디지털 자산에 대한 정부 차원의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연방 기관에 디지털 자산의 위험 및 기회에 대해 평가하도록 지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고위급 행정 인사들이 수차례 회의를 열었으며 현재 행정 명령 방식의 초안을 작성 중이라고 소식통이 밝혔다. 여기에는 암호화폐가 경제, 규제, 국가 안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내용이 자세히 담겨 있다는 설명이다. 이는 수 주 내 바이든 대통령에게 제출될 전망이다. 블룸버그는 "지난 수년간 연방 기관은 디지털 자산에 대해 단편적 접근 방식을 취했으며 백악관이 이 영역에서 주도적 역할을 해야 한다는 압력을 받아왔다"고 전했다. 한편, 백악관 측은 이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다.

러시아 은행, 디지털 루블 C2C 결제 테스트 시작

러시아 TASS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중앙은행은 12월 디지털 루블 플랫폼 프로토타입을 완성하고 1월 거래 테스트를 시작했다. 12개 은행이 테스트에 참여했으며, PSB 은행은 C2C 결제를 처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C2B, B2C, B2B 결제 테스트가 진행되며, 결과에 따라 디지털 루블 플랫폼 상용화가 시작될 전망이다.

코인베이스 "이더리움, NFT·디파이 혁신 주도... 우위 지킬 것"

코인베이스 인스티튜셔널(Coinbase Institutional)이 최근 보고서에서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디파이, NFT 등 최근 암호화폐 분야 혁신을 주도한다고 진단했다. 이어 솔라나, 카르다노 등 이더리움의 경쟁 체인이 주목받고 있긴 하나, 이더리움이 우위를 지킬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롤업 기술을 통한 확장성 개선이 이더리움 2.0 성공의 관건이라고 분석했다. 보고서는 "이를 통해 네트워크 사용자 수가 수십억명으로 확장되고 초당 수만건 트랜잭션을 처리하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댄 라리머 "블록원 떠난 후 이오스 커뮤니티 구축 위해 노력 중"

댄 라리머 이오스(EOS) 창업자가 간밤 트위터를 통해 "블록원을 떠난 이후로 나는 EOS 커뮤니티 구축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고 언급했다. 앞서 21일 댄 라리머가 EOSIO 만델(Mandel) 하드포크에 대한 기술적 지원에 적극 나서면서, 이오스 커뮤니티가 네트워크 내 권한 확대를 시도하고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한 바 있다.

0x DAO, 네트워크 론칭 하룻새 TVL 22억 달러 돌파

디파이라마 데이터에 따르면 팬텀(Fantom) 생태계 디파이 프로토콜 0x DAO가 지난 새벽 3시 네트워크 론칭 이후 현재 TVL이 22억 달러까지 급증했다. TVL 기준 팬텀 생태계 내 두번째로 큰 프로젝트가 됐다. 앞서 안드레 크론제 와이언 파이낸스 창업자가 팬텀 보유량 Top20 투자자에 대한 솔리들리 NFT 드랍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트위터 암호화폐 팀 PM 채용 착수..크리에이터 가치 화폐화 주력

트위터 내 암호화폐 전담팀 트위터 크립토가 프로젝트 매니저 채용 공고를 게재했다. 해당 직책은 향후 블루스카이 팀가 협력해 트위터를 탈중앙화 SNS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에 대해 트위터 측은 "초기 핵심은 크리에이터 가치를 화폐화하는 것이다. 이후 NFT, 회원 토큰, 탈중앙화 자율 조직(DAO), 웹3 관련 서비스를 만들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르다노 첫 DEX 선데이스왑, 토큰 스왑 '심각한 정체' 지속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카르다노 기반 첫 DEX 선데이스왑 내 ADA-SUNDAE 토큰 간 환전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의 이용자의 경우 트랜잭션 실패로 표기가 되며, 일부 이용자들은 9시간 넘게 대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르다노 익스플로러 Cardanoscan.io에 따르면 ADA 고래들은 ADA-SUNDAE 환전이 원활하게 이뤄지는 반면, 일반 이용자들은 심각한 수준의 거래 정체 현상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니스는 앞서 선데이스왑 출시 직후 이용자들이 느린 처리 속도에 불만을 표하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시티그룹, 디지털 자산 리스크 관리 책임자 채용 中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시티그룹이 글로벌 디지털 자산 리스크 관리 책임자를 채용하고 있다. 해당 직책은 시티그룹 내 모든 서비스 라인의 디지털 자산 관련 리스크를 관리하는 역할이다. 동시에 시티그룹 기업 리스크 관리 부서에 관련 리스크를 정기 보고하게 된다.

블랙록, 블록체인·암호화폐 기업 추종 ETF 신청

글로벌 자산 운용사 블랙록 산하 아이셰어스가 블록체인 및 크립토 기업들로 구성된 ETF를 금융 당국에 신청했다. 관련 문서에 따르면 해당 ETF는 NYSE 팩트셋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 지수를 추종한다. 블록체인 기술 기업, 암호화폐 채굴, 암호화폐 거래소, 암호화폐 채굴 인프라 기업, 영상 멀티미디어 반도체 기업들이 지수를 구성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ETF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 백악관 "연준, CBDC 피드백 요구... 관여하지 않는다"

외신에 따르면 미국 백악관이 연준의 CBDC 관련 피드백 요구에 대해 "이에 관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20일(현지시간) 연준은 보고서를 발표, CBDC 도입에 따른 장단점을 분석했다. 해당 보고서는 토론 형식으로 구성됐으며, 투자자의 피드백을 요청하는 22개 항목의 체크리스트가 포함됐다. 연준은 향후 120일 동안 관련 피드백을 받을 예정이다.

외신 "BTC 하락, 3가지 이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비트코인 하락세 관련 3가지 이유를 분석했다.

1) 부정적인 시장 심리

2) 레저리지 롱 포지션

3) 주식 시장 등의 하락세

퀀텀 이코노믹스(Quantum Economics) 애널리스트인 제이슨 딘(Jason Deane)은 "시장이 장기적으로는 긍정적이지만, 지금의 추세가 단기적으로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추가 하락 압력을 받을 수 있다"고 진단했다. 현재 바이낸스에서 10.87% 내린 38,025.78 USDT에 거래되고 있다.

로이터 "바이낸스, 규정 준수 약속 불구 낮은 수준 KYC 유지"

로이터 통신이 바이낸스가 규정 준수를 약속했음에도 불구하고 낮은 수준의 KYC를 유지, 당국과 협력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미디어는 바이낸스 전 직원 및 비즈니스 파트너와 인터뷰, 관련 서류 내용을 기반으로 해당 보고서를 발표했다. 로이터는 "바이낸스가 테러리스트, 사기꾼 추적을 위한 독일 경찰의 요청을 거부했다. 또한 자금세탁 위험이 있는 국가 내 고객에 대한 규정 및 권고사항을 지키지 않았다"며 "반면 공개적으로는 규제를 환영한다고 밝혔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는 임원들의 KYC 강화 의견을 무시했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제공]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