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시흥시 마을교육 거점센터 민간위탁 운영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흥=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시흥시는 지역 내 풍부한 교육자원을 적극 활용해 시민 누구나 교육으로 꿈을 실현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교육도시 시흥'을 조성하는 데 모든 역량을 쏟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나아가 마을과 학교를 연결해온 혁신교육을 강화함으로써 마을 중심의 교육생태계를 형성할 방침이다. 이에 마을교육 사업 활동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권역별 마을과 학교의 여건에 맞는 교육 활동을 지원하는 시흥시 마을교육 거점센터' 민간위탁 운영자를 오는 2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뉴스핌

시흥시는 지역 내 풍부한 교육자원을 적극 활용해 시민 누구나 교육으로 꿈을 실현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교육도시 시흥'을 조성하는 데 모든 역량을 쏟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시흥시] 2022.01.23 1141world@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모집 분야는 마을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및 사업을 개발하는 '개발센터' 1개소와 권역별 마을교사 역량 강화 연수 기획 및 교육사업을 지원하는 '권역센터(북부·중부·남부)' 3개소이다.

올해부터는 이 권역센터에서 마을과 학교를 이어주는 동네언니(마을수업매니저)가 활동하며 시흥아이 한 명, 한 명이 모두 원하는 교육을 보다 촘촘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시 교육자치과 관계자는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시흥시에 소재하고 있으며 교육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법인 또는 단체가 해당되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선정된다"고 밝혔다.

1141worl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