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붕괴 사고' 인근 거주민 대피령 12일만에 해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지상으로 쏟아진 붕괴물 잔해
(광주=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11일 오후 4시께 광주 서구 화정동에서 신축 공사 중인 고층아파트의 외벽이 무너져내렸다. 사진은 붕괴물 잔해가 쏟아진 지상의 모습. 2022.1.11 hs@yna.co.kr


(광주=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이 신축 중이던 광주 화정아이파크 붕괴 사고로 대피령이 내려진 인근 거주민들이 12일만에 집으로 돌아올 수 있게 됐다.

광주 서구는 22일 오후 6시부로 붕괴 사고 아파트와 인접한 주상복합 건물에 대한 대피령을 해제했다.

사고 수습대책본부는 붕괴 건물에 세워진 기울어진 타워크레인에 대한 해체 작업이 일부 완료되면서 더이상 붕괴 위험이 없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사고 이후 12일째 숙박업소나 친척 집 등을 전전하던 주상복합 건물 주민 109세대 136명은 집으로 복귀가 가능하다.

다만 이 건물 1층에 입주한 40여곳의 상가는 중장비 등이 동원돼 구조 작업 등이 진행돼야 하는 만큼 대피령 해제에서 제외됐다.

서구는 붕괴 사고로 발생한 물적 피해는 물론 대피 생활에 들어간 숙박비 등 비용을 현산 측에서 지급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앞서 현산은 연락이 닿지 않은 5세대를 제외한 104세대에 생활 안정을 위한 보상비 100만원을 선지급했다.

서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겪은 피해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n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