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권순우, 역전승으로 호주오픈 복식 16강 진출… 한국 선수 3번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권순우가 19일 열린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 남자 단식 2회전에서 샷을 날리고 있다. /AF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남자 테니스 권순우(25)가 처음으로 메이저 테니스 대회 복식 16강에 진출했다.

권순우는 22일 호주 멜버린에서 열린 호주오픈 남자 복식 2회전(32강)에 마르코스 기론(미국)과 한 조로 나서 알렉산드르 네도브예소프(카자흐스탄)-아이삼 울 하크 쿠레시(파키스탄) 조에 2-1(1-6 6-3 7-6)로 역전승했다.

권순우는 이로써 처음으로 메이저 대회 복식 16강 무대를 밟게 됐다. 권순우가 메이저 대회 2회전에 진출한 것도 이번이 처음이었다. 권순우는 2020년 호주오픈과 프랑스오픈, 지난해 US오픈 등 3차례 메이저 대회 본선 복식에 출전했지만, 모두 1회전에서 탈락했다.

한국 선수가 메이저 대회 남자 복식 16강에 오른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이형택이 2005년 프랑스오픈에서, 정현이 2018년 호주오픈에서 16강까지 오른 적이 있다.

권순우와 기론이 이날 붙은 네도브예소프와 쿠레시는 각각 복식 랭킹 70위, 42위인 복식 전문 선수들이다. 특히 쿠레시는 한때 복식 랭킹 8위를 기록한 적도 있다. 권순우-기론 조는 초반 상대의 공세에 고전했다. 1세트 첫 게임을 러브게임으로 내줬고, 이어진 자신들의 첫 서브 게임도 헌납했다. 6번쨰 게임을 겨우 따내 1-5로 따라붙었지만, 1세트는 별 다른 힘을 쓰지 못하고 내줬다.

반격은 2세트부터 시작됐다. 상대 서브 게임을 처음으로 따내며 세트스코어 4-1로 앞서 나간 이들은 이후 자신들의 서브게임을 지키며 세트를 따냈다.

치열했던 승부는 3세트 타이브레이크에서 갈렸다. 권순우의 세 차례 스트로크가 승부를 갈랐다. 권순우는 7-7에서 정확한 스트로크로 점수를 따냈고, 상대가 연이어 범실을 하면서 권순우-기론 조가 승리했다.

권순우와 기론은 3회전에서 베슬리 쿨로프-닐 스컵스키 조와 8강 진출을 다툰다.

[오경묵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