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달아오르는 부산 '지선판'…출판기념회·포럼 잇달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공직선거법상 3월 3일까지 출판기념회 제한…현직 구청장, 시의원 등 자신 알리기 '집중'

더팩트

22일 서은숙 부산진구청장은 저서 '3인3색 허스토리'의 출판기념회를 열고 "아이들 잘 키우고 어르신을 잘 모시는 구청장이라는 평판받고 싶다"면서 "실제로 구청장으로 일하면서 삶의 질 높혀 부산진구의 변화를 만들어 냈다"고 말했다./부산=조탁만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부산 지역 시의원과 지자체장들이 잇달아 출판기념회나 포럼을 개최하면서 오는 6월 1일 지방선거가 달아오르고 있다.

22일 서은숙 부산진구청장, 정미영 금정구청장, 정명희 북구청장이 함께 펴낸 저서 '3인3색 허스토리'의 출판기념회가 동시에 열었다.

서 부산진구청장은 "아이들 잘 키우고 어르신을 잘 모시는 구청장이라는 평판받고 싶다"면서 "실제로 구청장으로 일하면서 삶의 질 높혀 부산진구의 변화를 만들어 냈다"고 말했다.

이들의 행보는 대선에 가려 관심도가 떨어진 지선에 자신을 알리기 위한 일환으로 출판기념회를 열다고 볼 수 있다.

공직선거법상 선거일 90일 전부터 출판기념회는 금지되는데, 이런 상황을 감안할 때 지방선거에 출마 뜻이 있는 인사들는 오는 3월 3일까지 자신을 알릴 수 있다는 말이다.

이에 따라 지선 출마 예정자들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민주당 소속 신상해(사상2) 시의회 의장도 이날 자신의 지역구 한 모처에서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신 시의장은 사상구청장에 도전한다.

이들보다 먼저 출판기념회를 열었거나 계획 중인 인사들도 있다.

민주당 소속 이순영(북구4) 시의원은 21일 자신의 지역구의 한 모처에서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여기에 국민의힘 소속 오태원 북구체육회장은 다음 달 5일 출판기념회를 준비하고 있다.

이 시의원과 오 회장은 북구청장 자리를 노리고 있다. 북구엔 민주당 시의원 출신 정명희 청장이 구정을 살피고 있다.

남구에선 국민의힘 소속 유정기 부산시당 주거안정특별위원회 위원장은 23일 남구미래정책포럼 창립 세니마를 연다. 유 위원장은 남구청장에 도전장을 내밀고 자신의 세를 구축하고 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