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경찰車랑 접촉사고 났는데… “경찰, 합의 불가… 대인접수하라”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 시민이 운전하는 차량이 경찰차와 부딪쳐 가벼운 접촉사고를 낸 가운데 경찰이 “합의를 못한다며 대인접수를 요구하고 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21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경찰이 대인접수 요구하는데 거절하면 어떻게 되나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사고를 낸 건 100% 저의 잘못이 맞다”며 “당연히 배상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이 사고로 대인접수를 요구하시는 게 타당한가 해서 (글을) 올리게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A씨에 따르면 해당 사고는 이날 오후에 발생했다. A씨는 “(차를) 돌리려고 깜빡이를 켜고 후진을 하다가 제 차의 왼쪽 펜더와 경찰차의 오른쪽 범퍼가 (부딪히는) 사고가 났다”고 설명했다.

조선일보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A씨가 공개한 당시 영상을 보면, 깜빡이를 켠 A씨의 차량이 후진하고 있는 중 A씨 차량과 경찰차가 가깝게 붙어있다. 이 상태로 A씨 차량이 움직이면서 접촉사고가 난 것으로 보인다. 이어 A씨가 공개한 사진에는 해당 사고로 경찰차 앞 범퍼에 흠집이 난 모습이 담겼다.

A씨는 “경미한 사고라는 건 당연히 저의 주관적인 입장이다”라며 “사건 접수하고 보험처리하는 과정을 해본 적도 없고 번거로울 것 같아 (차에서) 내려 합의하자고 했는데 경찰은 무조건 합의를 못한다고 했다. 그래서 보험처리 절차를 밟았다”고 적었다. 이어 “(보험사 측이) 직접 현장으로 오는 것을 기다리는 동안 ‘다친 곳은 없나, 대물접수만 해도 괜찮냐’고 물으니 (경찰이)‘괜찮다’고 했다”며 “이 부분이 왜곡돼서 기억나는 것일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그 후 A씨는 보험사로부터 경찰 측에서 대인접수를 원한다는 연락을 받았다. 이에 A씨가 경찰 측에 연락해 “아까 대물접수만 한다고 하고 대인접수 안 해도 된다고 하지 않았나”라고 묻자 경찰은 “대인접수 하지 말라고 말한 적 없다”고 답했다고 한다. 그러면서 경찰은 “전 나이롱 환자 아니다. 경찰이다. 대인접수하는 거 어렵지 않다”며 “보험사에 전화해서 대인접수만 해주면 된다. 운전자, 동승자해서 대인접수 2명 해주면 된다”고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A씨는 “대인 접수 안 해줘도 괜찮나. 안 한다고 해서 제가 뭐 피해 보는 게 있나”라며 조언을 구했다.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저렇게 박았는데 대입접수가 될 수 있나” “스친 걸로 대인접수라니 보험 사기꾼 같다” “경찰이 차를 조금만 뒤로 빼줬으면 사고가 안 났을 텐데” 등의 반응을 남겼다.

한편 해당 사건은 현재 경찰에 신고된 상태로 확인됐다. 의정부 경찰서는 22일 조선닷컴에 “당사자에게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정채빈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