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신주아 "꾸미는 여자보다는 꿈 있는 여자로 살고 싶다"(금쪽상담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배우 신주아가 오은영 박사의 솔루션에 환하게 웃었다.

신주아는 지난 21일 오후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 행복한 결혼생활에도 깊은 외로움을 느낀다고 속내를 밝혔다.

이날 신주아는 행복하게만 보이는 모습 이면에 숨겨진 외로움과 슬픔을 고백하며 고민을 의뢰했다. 한국에서 배우로서 이루고 싶었던 꿈, 코로나19로 인해 비행길이 막혀 ‘내 집’으로 돌아오지 못할 수도 있겠다는 불안한 마음까지 솔직하게 이야기하며 상담에 진심으로 임했다.

신주아는 “낯선 국가에서 7년간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며 홀로 남겨져 있다 보니 남편의 보호 아래에 있는 게 익숙해졌다. 마치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존재가 된 것 같다. 배우 신주아가 아닌 다른 수식어에 익숙해지다 보니 존재감이 사라지는 느낌이 든다”라고 심정을 털어놨다.

이어, “의욕을 갖고 준비하던 화장품 사업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잠정 중단이 되다 보니 더욱더 무기력 해졌다. 나는 남편을 사랑해서 한국 생활을 정리하고 태국으로 떠났는데 남편은 나를 위해 희생해 주지 않는 것 같다고 느껴졌다”면서 “그러한 감정이 태국어로 유창하게 표현되지 않는 답답함, 남편에게 기대한 만큼 돌아오지 않는 피드백으로 인해 몸이 땅으로 꺼지고 소멸되는 느낌이 들었다”라고 밝혔다. 비교적 사회생활을 열심히 하는 남편에게 ‘질투’가 느껴질 정도라고 어렵게 입을 떼기도.

오은영 박사는 외로움이라는 건 인간이라면 느끼는 본능이기 때문에 그러한 감정을 느낀다는 건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니라고 위로를 건넸다. 이어 신주아가 지금 ‘경계인’의 삶을 사는 것이라고 말했다. 경계인은 오랫동안 소속해 있던 집단을 떠났지만 원래의 사고방식과 행동 양식을 놓을 수 없고 새로운 집단에도 충분히 적응되지 않아 어정쩡한 상태에 놓은 사람을 뜻한다.

이어 오은영은 조금 더 태국 생활에 무게를 두고, 그 삶 속에서 신주아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영역을 구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어렵겠지만 신주아는 태국을, 남편은 한국을 ‘나의 나라’라고 느끼며 함께 삶을 일구어 나가야 할 것 같다고 해결책을 제시했다.

이에 신주아는 한결 개운해진 얼굴로 “상담 내용이 귀에 쏙쏙 들어와서 너무 좋았다. 이렇게 개운한 대화를 나눈 것이 너무 오랜만이라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의 생활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한편 지난해 말 알앤디컴퍼니와 전속계약을 맺으며 다양한 활동을 예고한 신주아는 상반기 방영 예정인 tvN 새 드라마 ‘킬 힐’의 ‘고은나라’역으로 변신해 시청자들을 만날 계획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