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뷔, 가창 OST 'Christmas Tree' 日샤잠 26일간 1위 '음원 파워'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뷔가 가창한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메인 OST 'Christmas Tree'가 샤잠재팬에서 26일동안 1위를 기록하며 일본에서도 최강 음원파워를 이어가고 있다.

샤잠재팬 '톱 200'차트에서 'Christmas Tree'는 K팝 중 최장기간인 17일 연속 1위를 포함, 26일 동안 1위를 기록하며 새로운 기록을 추가했다. 또한 샤잠코리아에서는 24일 연속 1위, 샤잠타이완에서는 3일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샤잠글로벌 차트에 26일 연속 차트인하고 있다. 싸이 이후 최단기간에 30만 샤잠을 돌파했으며 현재 37만 샤잠을 기록하고 있다.

세계 2위 음악시장인 일본에서 뷔는 'Sweet Night' 이후 'Christmas Tree'로 일본 음원의 모든 차트를 강타하며 최강솔로이스트의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지난 13일 'Christmas Tree'의 정식음원이 일본에 공개되자 오리콘차트에서 K팝 솔로곡 최고 기록인 1만 1771다운로드로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차트 1위를 시작으로 각종 음원플랫폼을 석권하며 막강한 음원파워를 과시했다. 'Christmas Tree'는 일본 아이튠즈에서 2시간여 만에 1위를 기록했으며 K팝 중 최장시간 89시간 넘게 1위 자리를 지켰다. 집계 기간이 일주일인 빌보드재팬에서도 단 3일간의 트래킹만으로 빌보드재팬 '핫 100' 29위에 등극했다. K팝 최초로 아마존 재팬 '베스트셀러 송', 핫 뉴릴리스, Movers & Shakers 부문 모두 1위를 차지했으며 오리콘 뮤직스토어 데일리 차트, 음원 플랫폼 'Mora' 'mu-mo 다운로드 데일리' 차트는 K팝 솔로 최초 연속 2일 1위를 기록했다.

'Christmas Tree'는 지난해 크리스마스이브에 발표돼 전 세계에 울려 퍼지는 레전드 캐럴송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한국 OST 사상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79위에 올라 전 세계에 놀라움을 안겼다.

뷔는 'Christmas Tree'로 세계 1, 2위의 거대 음악시장인 미국, 일본의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동시 차트인했으며 미국, 일본 아이튠즈 1위 장기석권으로 빛나는 최강솔로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