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소연·앤디→왕지원, 핑크빛 소식 가득한 연예계 [TF업앤다운(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예나, 성공적인 솔로 데뷔

더팩트

티아라 출신 소연과 신화 멤버 앤디, 배우 왕지원이 각각 결혼을 발표했다. 아이즈원 출신 최예나는 솔로 가수로서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더팩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박지윤 기자] 걸그룹 출신 솔로 가수와 축구선수, 최장수 아이돌 그룹 멤버와 아나운서 그리고 여배우와 발레리노까지 3쌍의 커플이 결혼을 발표하며 연예계를 핑크빛으로 물들였습니다. 또한 걸그룹으로 활동했던 가수가 솔로로서 성공적인 데뷔를 치렀습니다. 훈훈한 소식이 가득했던 1월 넷째 주 연예가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더팩트

티아라 출신 소연과 축구선수 조유민이 오는 11월 결혼한다. /생각엔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소연·앤디→왕지원, 연이은 결혼 소식

먼저 그룹 티아라 출신 소연(34)과 수원FC 소속 축구선수 조유민(25)이 오는 11월 부부의 연을 맺습니다. 소연의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8일 "소연과 조유민이 3년 열애 끝에 결혼한다. 결혼식은 조유민 선수의 시즌이 마무리되는 11월에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1987년생인 소연은 2009년 티아라로 데뷔해 '롤리폴리(Roly-Poly)' '너 때문에 미쳐' 등 여러 히트곡으로 사랑받았습니다. 또한 지난해 솔로 가수로서 새로운 시작을 했습니다.

수원FC에서 활약하고 있는 조유민은 1996년생으로, 소연과는 9살 차이인데요. 그는 지난 2018년 대한민국 U-23 축구 국가대표팀에 발탁돼 같은 해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획득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더팩트

그룹 신화 멤버 앤디가 이은주 아나운서와의 결혼 소식을 알렸다. /더팩트 DB, SNS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또 한 쌍의 9살 연상연하 부부가 탄생했습니다. 그룹 신화 멤버 앤디(41, 본명 이선호)가 이은주(32) 제주 MBC 아나운서가 그 주인공인데요. 앤디는 지난 19일 개인 SNS에 손편지를 올리며 팬들에게 결혼 소식을 알렸습니다.

앤디는 "제게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한 사람이 생겼다. 제가 힘든 순간에 저를 웃게 해주고 저를 많이 아껴주는 사람"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앤디 소속사 티오피미디어 관계자는 지난 20일 앤디의 예비 신부가 이은주 아나운서라고 밝히며 "축복을 부탁한다"고 전했습니다.

1981년생인 앤디는 1998년 신화로 데뷔하며 올해로 데뷔 24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최장수 아이돌 그룹' 타이틀을 이어가고 있는 그는 그룹뿐 아니라 솔로와 뮤지컬, 영화 등 여러 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1990년생인 이은주 아나운서는 현재 제주 MBC에서 '뉴스데스크', '뉴스투데이'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배우 왕지원이 발레리노 박종석과 오는 2월 결혼한다. /에이에이치미디어코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왕지원(34)이 발레리노 박종석(31)과 오는 2월 결혼합니다. 왕지원 소속사 에이에이치미디어코프는 지난 20일 "왕지원과 박종석이 오는 2월 서울 모처에서 결혼한다"며 "예식은 가까운 친인척과 지인들을 모시고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왕지원은 배우로 활동하기 전, 과거 영국 로열 발레스쿨과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을 거친 뒤 국립발레단 단원으로 활동했었는데요. 이에 두 사람의 접점은 발레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예비 신랑 박종석은 현재 국립발레단 수석 무용수를 지내고 있습니다.

더팩트

최예나는.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솔로 가수' 최예나, 데뷔 앨범 전곡 차트인

그룹 아이즈원 출신 최예나가 솔로 가수로서 성공적인 데뷔 신고식을 치렀습니다. 최예나는 지난 17일 첫 번째 미니앨범 'ˣ‿ˣ(SMiLEY)'를 발매하며 솔로로 정식 출격했는데요.

앨범 발매와 동시에 벅스 실시간 차트에는 타이틀곡 'SMILEY(스마일리)'를 비롯해 수록곡 'Before Anyone Else(비포어 애니원 엘스)' 'LxxK 2 U(럭 투 유)' 'PRETTY BOYS(프리티 보이즈)' 'VACAY(베케이)'까지 전곡이 차트인되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습니다.

최예나는 이날 개최된 앨범 발매 기념 팬 쇼케이스에서 "팬분들이 처음 사랑해 주셨던 '노래하고 춤추는 예나'로 돌아왔으니까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데뷔 소감을 전했습니다.

지난 2018년 Mnet '프로듀스48'에 참가해 최종 순위 4위로 아이즈원에 합류한 최예나는 '환상동화' 'FIESTA(피에스타)' 등 많은 곡으로 사랑받았습니다. 또한 그룹 활동을 끝낸 그는 티빙 '아이돌 받아쓰기 대회' '여고 추리반', 웹드라마 '소녀의 세계 시즌2' 등에 출연했는데요. 그동안 여러 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친 최예나가 본업으로 돌아와 어떤 활약을 펼칠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관련기사>'짝퉁 논란'→'전참시' 통편집...프리지아, 활동 빨간불 [TF업앤다운(하)]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