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안철수, 이재명 회동 제안에 "3가지 약속하면 회동에 응하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해 예산 편성 잘못됐다는 것에 사과해야"

뉴스1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21일 오전 경기도 화성시 삼성전자 화성캠퍼스를 방문해 방명록을 작성하고 있다. 2022.1.21/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2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추가경정예산 증액 논의를 위한 회동을 대선 후보들에게 제안한 것에 대해 조건부 수락 의사를 밝혔다.

안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본예산이 집행되자마자 1월에 추경을 편성하는 것은 정부 여당의 지난해 예산 편성과 심의가 잘못됐다는 것을 실토하고 여당 후보로서 잘못을 사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안 후보는 또 "청년들 등골 빼 먹는 빚잔치 해서 추경할 돈 마련할 생각 말고, 통과된 예산 항목들 제대로 따져서, 본예산 지출항목을 변경하는, 빚 없는 추경 편성을 약속하라"고 했다.

안 후보는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재난지원대책으로 제가 제안한 코로나19 특별회계 설치에 동의해 달라"고 했다.

안 후보는 "이 세 가지를 약속한다면 회동에 응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여당 후보를 위한 관권 선거에 야당 보고 들러리를 서라는 것"이라며 "저는 포퓰리즘, 관권선거를 위한 추경 편성에는 단호히 반대한다"고 덧붙였다.
yos547@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