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성동구 '아크로서울포레스트' 빌딩서 "진동 느껴진다" 신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방 진단 결과 ‘이상 없음’...온라인 상 불안 호소 확산

파이낸셜뉴스

서울 성동구 성수동 아크로서울포레스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서울 성동구 소재 초고층 빌딩에서 진동이 느껴졌다는 신고가 소방서에 접수됐다.

21일 소방에 따르면 서울 성동소방서는 전날 오후 4시29분께 “‘아크로서울포레스트 디타워’ 빌딩이 위아래로 흔들렸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즉시 출동한 소방은 건물 지하의 지진 감지 장치를 확인하는 등 건물에 대한 전반적인 진단을 진행했지만 진동 감지 등 특이 사항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건물에 입주한 회사 직원들은 온라인을 통해 건물 진동에 대한 불안을 드러냈다. 20~21일 직장인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가끔 진동응 느낀 적 있었는데 오늘 역대급”, “오늘 (진동을) 3번이나 느꼈다)”, “그룹웨어에 이상 없다고 올라왔는데 솔직히 못 믿겠다”는 글들이 올라왔다.

다만 입주사들은 내부 공지를 통해 직원들에게 진동 관련 세부 정밀 사항을 고지하겠다고 공지했다. 한 입주사는 “디타워는 내진설계가 철저하다”는 건물 관리사 측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 “본 건물의 오피스 공간은 철골 구조로 특성상 철근콘크리트 구조에 비해 상대적으로 흔들림이 있을 수 있고 고층부로 갈수록 흔들림의 정도가 더 느껴질 수 있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입주사도 공지를 통해 “본사 건물은 일반 건물에 비해 내진 성능이 우수하계 설계·시공돼 있다”며 “향후 불안 요소 해소를 위해 관계사와 점검·진단·주변 요인 파악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