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LG U+의 MZ공간 '일상비일상의틈', 누적 방문객 50만명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제공=LG유플러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MZ세대를 위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틈) 누적 방문객이 이달 기준 52만명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2020년 9월 서울 강남대로에 문을 연 '틈'은 코로나19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약 500일만에 50만명을 넘어섰다. 하루 평균 1000명 이상이 방문한 셈이다.

틈은 지난 500일간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안테나 △레고랜드 등과의 콜라보레이션, ESG와 연계한 △제로웨이스트 페스티벌 △싸이클라스틱데이 등 팝업 행사를 진행했다. 가장 많은 방문객이 몰린 행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2개월간 디즈니+와 제휴한 '선물 같은 시간'으로 조사됐다.

틈의 방문객 중 MZ세대인 20~30세대 비중은 78%로 집계됐다. 또 통신사 제한을 두지 않았던 덕분에 LG유플러스가 아닌 타사 가입 고객은 70% 이상으로 조사됐다. LG유플러스는 "틈이 통신사에 관계없이 MZ세대가 즐기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자평했다.

전체 방문객 중 여성은 약 67%, 남성 방문객은 약 33%였다. 또 1주일 중 토요일에 평균 23%의 고객이 몰려, 가장 방문객이 많은 요일로 나타났다. 방문객이 가장 적은 요일은 화요일로, 1주일 중 약 11%의 고객이 찾았다.

올해 상반기에는 국내 독립출판 문화를 소개하는 '책보부상 페스티벌', LG유플러스 캐릭터인 '무너'가 사회초년생에게 응원을 전하는 '무너지지마 2022' 캠페인이 진행된다.

장준영 LG유플러스 IMC 담당은 "앞으로도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휘 기자 hynews@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