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확진자 1명인데 경기 연기한 ‘아스널 케이스’ 이젠 없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마르틴 외데가르드 - 최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격리됐던 아스널의 외데가르드 AP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연기 요청 승인을 엄격하게 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실제 코로나19로 뛰지 못하는 선수가 한 명 뿐인 아스널이 낸 토트넘과의 경기 연기 요청이 받아들여진 것의 후폭풍이다.

20일 영국 BBC 등에 따르면 EPL 사무국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연기와 관련한 지침을 수정하기로 잠정 결정했다. EPL 사무국은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했던 지난해 12월 골키퍼 한 명과 필드 플레이어 13명이 있으면 경기를 치러야 한다는 지침을 내렸다.

그런데 구단들은 연기를 요청할 때 코로나19로 인해 못 뛰는 선수들뿐 아니라 부상자와 A매치 차출 선수들까지 제외했고, EPL 사무국은 이를 받아들였다. 그 결과 22경기가 연기됐고, 이후 일정을 잡아 소화해 낸 경기는 2경기다. 특히 레스터 시티는 4경기, 번리는 5경기나 못 치르는 등 리그 진행에 심각한 차질이 빚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랬던 EPL 사무국이 태도를 바꾼 이유는 아스널의 토트넘과의 ‘북런던 더비’ 연기 요청을 승인한 뒤 토트넘이 강하게 반발했기 때문이다.

아스널에서 코로나19 확진으로 인해 뛰지 못하는 선수는 1명 뿐이고, 나머지 결장 선수는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차출, 부상이나 경고 누적 때문이었다. 이 사실을 확인한 토트넘 구단은 EPL 사무국을 비판하는 성명을 내고 “경기 연기 관련 규정의 원래 의도는 코로나19와 직접 관련된 선수 부족 상황을 고려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규칙을 적용할 때는 명확성과 일관성을 가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달리 할 말이 없어진 EPL 사무국이 경기 연기 요청에 대한 승인 지침을 강화하기로 한 것이다.

장형우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