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차기 대선 경쟁

이준석 “이재명 욕설, 가족간의 일… 당 차원 공론화는 반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장영하 변호사가 개인 책임 하에 (발표) 한 것은 저희가 어떻게 할 수 없지만. 당 차원에선 과한 공격하지 않겠다고 생각하고 있다”

‘건진법사’ 논란엔 “제가 확인한 바로는 후보자와 후보자 배우자(김건희씨)의 추천 아니라 다른 핵심 관계 의원의 추천이었다”

세계일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이른바 ‘형수 욕설 파일’을 공중파 방송에서 틀어야 한다는 당내 일부 목소리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20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앞서 장영하 변호사가 공개한 과거 이 후보의 형 부부 욕설 녹취 파일에 관해 “이 후보의 가족에 대한 내용도 (김건희씨 통화 녹취록 논란 같이) 저희가 단순한 녹취 파일만 들어서는 전후 사정을 파악할 수 없고, 그런 것들이 ‘표현이 과하다’는 등의 지적은 이 후보의 자질(문제)이 될 수 있겠지만 사실관계나 가족 관계를 대선 후보를 고르는 데 반영하지는 않을 것 같다. 제가 만약에 유권자로서 투표할 때 잘 모르는 사안에 대해서는”이라고 말했다.

이에 ‘국민의힘 입장은 이것(형수 욕설 파일)도 김건희씨 녹취록과 똑같은 분량으로 공중파에서 틀어야 된다는 것 아니냐’고 진행자가 질문하자 이 대표는 “단순히 ‘가족 간에 어떻게 이럴 수 있느냐’ 이런 경우는 사람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저는 당 차원에서는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이어 “장영하 변호사가 개인 책임 하에 한 것에 대해서는 저희가 어떻게 할 수 없지만. 당 차원에서는 과한 공격을 하지 않겠다고 생각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그러면 이 후보의 욕설 파일과 김건희씨의 사적 통화 녹취록이 비슷하다고 보느냐’는 질문엔 “아무리 이런 마음을 갖고 있더라도 ‘당대표 너는 뭔데 (이 후보를) 옹호하냐’ 이런 식으로 공격이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제발 이런 상황에 놓이지 않도록 적당히들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세계일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 국회사진기자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대표는 이날 ‘건진법사’로 알려진 무속인 전모씨가 윤 후보 선대본부에서 활동해왔다는 논란 관련해선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가 추천했다”면서 김건희씨와는 무관한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건진법사라는 분에 대해 여러 억측이 있지만 제가 확인한 바로는 캠프에 합류하게 된 계기가 후보자와 후보자 배우자(김건희씨)의 추천이 아니라 다른 핵심 관계 의원의 추천이었다”고 말했다.

이에 진행자가 ‘전씨와 김건희씨가 알고 지낸 사이였냐’고 묻자 이 대표는 “알았는지는 확인을 못했다”면서 “전씨를 추천한 인사는 명확하게 모 핵심 관계 의원이 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건희씨가 사주, 무속, 도사 등 주술적인 것에 관심이 많은 것은 사실이냐’는 질문엔 “제가 만났을 때는 전혀 그런 느낌을 받지 못했다. 대선 후보로 나오는 분 중에 조상 묫자리를 다시 쓰는 분이 굉장히 많다. 우리 후보가 그런 것도 아닌 상황에서 과도하게 무속 논란으로 몰아가는 것이 아쉽다”고 답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