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단지 내 운동과 힐링 함께 누리는 만능 아파트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총 3개 블록, 3000여 평 달하는 커뮤니티 적용
대규모 브랜드 타운에 맞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눈길


파이낸셜뉴스

힐스테이트 몬테로이_조감도


새해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집콕(집에 콕 박혀있다)’ 생활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면서, 단지 내 선보이는 커뮤니티 시설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주거지를 중심으로 수요자들의 생활 반경이 좁혀지자 단지 내에서 여가?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만능 아파트가 각광받는 모습이다.

이에 과거 제한적이던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의 종류도 한층 다양해지고 있다. 올해 1월 인천 연수구 일원에서 분양한 ‘더샵 송도아크베이’의 경우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 2개의 레인과 유아풀장이 마련된 실내 수영장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그룹 스터디가 가능한 멀티룸 및 스마트라운지와 실내골프장, 사우나 등 다양한 멀티 스포츠공간도 들어선다. 단지는 청약 당시 1순위 평균 47.0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른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 주 52시간 근무제 등 주거지와 관련된 각종 사회적 제도들이 자리 잡기 시작하면서, 단지 안에서 높은 삶의 질을 누리려는 수요자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와 함께 최근 다양해진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역시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의 인기를 더욱 높이고 있다고 보고 있다.

한편 커뮤니티 시설이 우수한 단지에는 고급화 이미지가 더해져 단기간 몸값도 크게 뛰고 있다. KB부동산시세 자료를 보면, 서울 강서구 일원에 자리한 ‘마곡13단지 힐스테이트 마스터(‘17년 4월 입주)’ 전용 84㎡는 지난해(1월~12월) 매매가 시세가 약 2억원(13억→15억) 올랐다. 총 면적 3,800㎡에 달하는 단지 내 대형 커뮤니티 센터에는 유아 전용 놀이공간 ‘맘스&키즈 센터’와 스터디센터,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섰다.

이러한 가운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되는 신규 단지가 분양을 앞둬 눈길을 끈다. 현대건설은 21일(금)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왕산리 일원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몬테로이’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총 3개 블록,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40개동, 전용면적 59~185㎡로 구성되며 1블록 1,043세대, 2블록 1,318세대, 3블록 1,370세대 총 3,731세대로 조성된다.

대단지 브랜드 타운에 걸맞게 총 3개 블록, 3,000여 평에 달하는 대규모의 명품 커뮤니티가 들어선다. 각 블록별로 타 단지에서 보기 드문 실내 비거리골프장이 조성되며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H아이숲(실내어린이놀이터), 상상도서관, 프라이빗 오피스, 게스트하우스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아울러 단지는 채광과 일조권에 유리한 남측향 위주로 배치되며, 단지 내부는 공원처럼 쾌적하게 꾸며진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근린공원과 인근 새골산 조망(일부 가구)도 가능하다.

내부 평면에도 공을 들였다. 전용 59㎡A타입은 4베이(방 3칸과 거실 남쪽향 배치) 판상형 구조로 설계된다. 안방 드레스룸, 복도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넣는다. 전용 84㎡B타입의 경우 안방 드레스룸, 주방 및 현관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비롯해 대형 평형에서 볼 법한 광폭 주방이 적용된다.

빠르게 변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새롭게 개발된 평면선택제(유상 옵션)도 적용된다. 예컨대 침실 2, 3을 수납공간 강화형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주방 공간의 경우 최근 트렌드에 맞춰 주방은 작게, 다이닝 공간은 넓게 쓰는 ‘소형 주방+수납공간 강화형’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주방 옆 알파룸을 소형 주방으로 변경하고 메인 공간에 팬트리가 설치돼 수납 공간을 극대화한 옵션이다. 주방은 이 외에도 △소형 주방과 서재형 다이닝 △주방 회전식 바테이블과 서재형 거실 △주방수납 강화형 등 다양한 옵션을 선보인다. 여기에 소비자가 침실에 슬라이딩 도어와 시스템 가구 또는 반침장 중 선택할 수 있다. 바닥 마감재도 유럽산 원목마루와 폴리상 타일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현대건설이 개발한 ‘H 클린알파 2.0’의 살균 청정환기 시스템도 유상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광플라즈마 기술을 접목해 초미세먼지를 줄이는 동시에 바이러스·박테리아·곰팡이·휘발성유기화합물·폼알데하이드 등을 제거하는 살균·청정 환기시스템이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홈트, 홈쿡 등 ‘집’과 결합된 다양한 신조어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집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자 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자연히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며 “힐스테이트 몬테로이는 대규모 브랜드 타운에 걸맞게 차별화된 단지 내 커뮤니티가 조성돼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한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몬테로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일원에 위치해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