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구글, 디지털카드 내 암호화폐 저장 방안 검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출처 : 코인니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디지털카드 내 암호화폐 저장 방안 검토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구글이 디지털카드에 암호화폐를 저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빌 레디(Bill Ready) 구글 커머스 책임자는 "이는 암호화폐를 포함한 금융 서비스와 협력하기 위한 전략의 일부"라며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크다. 사용자 및 가맹점 수요가 변화함에 따라 우리도 변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를 위해 전 페이팔 임원인 아놀트 골드버그(Arnold Goldberg)를 고용, 결제부서를 운영하고 비즈니스 전략을 재 설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블룸버그는 보고서를 통해 구글이 앞으로 더 많은 암호화폐와 파트너십을 체결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한 바 있다.

아디다스, 첫 NFT 인투더메타버스 로드맵 공개.. 3월 제품교환 가능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아디다스 오리지널이 첫 NFT 컬렉션 인투더메타버스(Into The Metaverse)의 로드맵을 공개했다. 인투더메타버스는 작년 12월에 발행됐으며, 다양한 디지털 및 실물 제품을 가질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고 있다. 최초 현물 제품을 교환할 수 있는 시기는 3월로, NFT 보유자는 http://adidas.com/into_the_metaverse에서 월렛을 연동해 제품을 무료 주문할 수 있게 된다. 어느 제품과 교환할 수 있는지는 현 시점에서 공개되지 않았다. 이후의 로드맵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마이애미코인 2470만달러 상당 STX 모금

마이애미에서 열린 북미 비트코인 컨퍼런스 2022에서 시티코인(CityCoins) 커뮤니티 리더 안드레 세라노(Andre Serrano)는 마이애미코인(MiamiCoin)이 2470만달러 상당 스택스(STX)를, 뉴욕시 시티코인 NYC코인은 3080만달러를 모금했다고 발표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거주민이 시티코인을 획득하려면 OK코인이나 바이낸스 같은 거래소에서 STX를 구매한 뒤 이를 스택스 블록 스마트 컨트랙트로 전송해야 한다. 시티코인은 스택스 블록체인에서 발행되는 토큰으로, 도시당 하나의 시티코인 토큰 컨트랙트가 배포된다. 채굴 보상의 30%는 해당 도시의 리저브 월렛으로 보내지고, 나머지 70%는 스테이커에게 분배된다.

NFT 마켓 룩스레어, 24시간 거래량 7억달러.. 오픈씨의 5배

댑레이더에 따르면 NFT 마켓 룩스레어(LOOKS) 24시간 거래량이 7억달러를 돌파했다. 오픈씨(1.4억달러)의 5배 수준이다. 룩스레어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LOOKS 에어드랍을 진행 중이다.

SEC 위원장 "암호화폐 플랫폼 대상 직접적인 규제조치, 몇 달 안에 나올 것 기대"

외신에 따르면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암호화폐 플랫폼 대상 기관의 직접적인 규제 조치가 몇달 안에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그는 1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투자자가 주식 등 자산의 투자자와 동일한 보호를 받기 위해선 더욱 엄격한 규제가 필수적"이라며 "금융 규제 기관의 직접적인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감독을 위한 조치가 앞으로 몇 달안에 나오길 바란다. 직원들에게 플랫폼 관련 투자자 보호 방안을 살펴보라고 지시한 상태다. 거래 플랫폼이 규제되지 않으면 투자자는 또 다른 취약점을 가진 채 올해를 보내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멀티체인 해커 "탈취한 자금 중 80% 반환 의사 있다"

크로스체인 라우터 프로토콜 멀티체인(구 애니스왑, MULTI) 내 결함으로 150만 달러 상당이 탈취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한 해커가 자신이 탈취한 자금의 80%를 반환하겠다고 제안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해당 해커는 자신이 화이트해커라고 주장, 탈취한 20만 달러 중 80%를 반환하겠다고 밝혔다. 멀티체인 측은 관련 해커와 소통 중이라고 전했다. 앞서 멀티체인 측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자체 V2 브릿지 및 V3 라우터에서 WETH, PERI, OMT, WBNB, MATIC, AVAX 등 6종 자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치명적인 취약점을 발견해 이를 복구 완료했다"고 밝힌 바 있다.

더블록 편집장 "BTC, 예전만큼 시장 주도하지 못한다"

암호화폐 미디어 더블록 편집장 프랭크 차파로(Frank Chaparro)가 CNBC 인터뷰를 통해 비트코인이 예전만큼 시장을 주도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앞서 그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마이애미 비트코인 컨퍼런스가 최근 열렸음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관련 트윗 수가 급감했다고 밝힌 바 있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 시장, 2021년 두 배 이상 성장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게임 시장이 2021년에 두 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 마켓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댑 레이더(DappRadar)의 자료를 인용, 지난 24시간 최소 1개 이상의 활성지갑을 가지고 있는 게임의 수가 398개에 이른다고 전했다. 이는 1년 전 비해 92% 늘어난 수치다. 또한 게임과 관련된 스마트 컨트렉트와 연동하는 일일 유니크 월렛 수도 130만 개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0년말 대비 48배 급등한 수치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도 블록체인 기반 게임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이 같은 추세는 향후 몇 년간 계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시크릿 네트워크, 4억 달러 규모 투자 유치

파이낸스매그네이츠에 따르면 탈중앙화 프라이버시 퍼블릭체인 시크릿 네트워크(Secret Network, SCRT)가 4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해시키(HashKey), 코인펀드(CoinFund), 알라메다 리서치(Alameda Research), 디파이언스 캐피털(DeFiance Capital) 등이 참여했다. 투자금은 사업 확장 및 성장을 위해 사용할 방침이다.

그레이스케일, 블룸버그와 협업... 신규 디지털자산 기반 지수 출시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투자펀드 그레이스케일이 블룸버그와 파트너십을 체결, 새로운 디지털자산 기반 인덱스를 출시했다. 해당 지수 명칭은 블룸버그 그레이스케일 금융 미래 지수(Bloomberg Grayscale Future of Finance Index, BGFOF)로, 암호화폐 및 핀테크 관련 기업 주가를 추종한다. 기업 발표에 따르면 BGFOF의 기업 바스켓에는 신흥 디지털 경제의 수익 성장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기업들이 포함된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그레이스케일이 추진하는 GBTC 현물 ETF 전환 계획의 일환"이라고 평가했다.

제미니, 거래 기술 플랫폼 옴니엑스 인수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가 비트리아(Bitria)를 인수한지 일주일도 되지않아 거래 기술 플랫폼 옴니엑스(Omniex)를 인수했다. 거래 조건 등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옴니엑스는 기관 대상 암호화폐 거래 및 포트폴리오 관리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와 함께 제미니는 오는 2분기 프라임 서비스를 공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라임 서비스는 다수의 거래소 및 장외 유동성 소스를 도입, 기관 투자자의 거래를 단순화하는 것으로 현재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출시된 상태다. 앞서 제미니는 금융 자문 서비스 확대를 위해 디지털자산 관리 스타트업 비트리아를 인수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무디스, 지난해 7월 이후 엘살바도르 국가신용등급 변경 無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Moody's)가 지난해 7월 이후 엘살바도르 국가신용등급을 조정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투자전문매체 인베스팅닷컴은 앞서 "무디스가 비트코인 거래 관련 엘살바도르 국가 신용등급을 하향했다"는 내용의 트윗을 올린 후 해당 내용을 수정한 바 있다. 인베스팅닷컴은 "기사 내용에 오류가 있다"고 밝혔다. 이에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에 해당 트윗을 공유하며 DGAF(Don't Give a F***)이라고 올렸다.

외신 "리플-SEC 소송 변호인 1명 사임.. 소송 연장 징조"

유투데이에 따르면, 크리스 라센(Chris Larsen) 리플 공동 창업자의 변호인단 중 한명인 로빈 린슨메이어(Robin A. Linsenmayer) 변호사가 소송에서 물러난다고 밝혔다. 변호사는 법원에 제출한 사임 신청서에서 로펌의 나머지 변호인들이 계속해서 크리스 라센을 변호할 것이라고 밝혔다.미디어는 이와 관련해 "소송이 예정대로 4월 마무리 될 예정이라면 변호인에게 잔류를 요청했을 것"이라면서 "리플-SEC 합의가 빠르게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다는 징조"라고 진단했다.

오스모시스, 이더리움 네트워크 연동 브릿지 출시

코스모스 생태계 첫 DEX 플랫폼 오스모시스(Osmosis)가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연동되는 그래비티 브릿지(Gravity Bridge)를 출시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오스모시스는 조만간 NFT의 크로스체인 거래도 지원할 예정이다.

헤데라해시그래프 관리위, 분산 합의 알고리즘 IP 구매 투표 진행

헤데라해시그래프 관리위원회가 해시그래프 분산 합의 알고리즘을 발명한 스월즈(Swirlds Inc)에게서 합의 알고리즘 지적재산권(IP)을 구매하기 위한 투표를 진행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구매 비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올해 헤데라헤시그래프는 오픈소스로 코드를 작성할 계획이며 다음 메인넷 업그레이드와 함께 네트워크 코드가 베타 버전에서 종료될 예정이다. 또한 Mance Harmon 해데라해시그래프 CEO 및 Leemon Baird 수석 과학자는 각각 스월즈 CEO와 CTO로 자리를 옮긴다.

넥소, 백트 커스터디 서비스 이용 예정

암호화폐 담보 신용기업 넥소(Nexo)가 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ICE) 산하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백트의 커스터디 서비스를 이용할 예정이라고 블록웍스가 전했다. 넥소는 수요일 성명에서 "고객의 일부 암호화폐 자산을 백트 웨어하우스에 보관할 예정"이라며 "백트의 인프라와 규제 우선 접근 방식을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 한편, 넥소는 백트 이외에도 갤럭시 디지털과 비트고의 커스터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코인니스 제공]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