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노인에 겉옷 벗어준 부산 여경 '연출' 논란…목격자 "선동질 한심하다"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경, 술 취한 노인 발길질에도 달래서 집까지 동행"

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추위에 떨다 쓰러진 노인에게 자신의 겉옷을 벗어준 여경의 미담이 연출 논란에 휩싸이자 당시 현장을 목격한 신고자가 반박글을 올렸다.

지난 19일 '부산경찰' 공식 페이스북에는 지난 15일 금정경찰서 '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에 올라온 미담이 소개됐다.

부산경찰은 "강추위에 떨며 쓰러진 노인을 위해 기꺼이 자신의 점퍼를 벗어준 A 경찰관을 칭찬하는 글이 올라왔다"면서 사진을 함께 게재했다. 사진 속 A 순경은 주차금지 표지판 위에 쓰러진 노인에게 자신의 점퍼를 벗어 덮어주고 있었다.

이에 대해 부산경찰은 "신임 경찰인 A 순경은 약자를 우선으로 보호하고 법을 수호하겠다던 초심을 늘 마음에 새기며 범어지구대 관내를 따스하게 지키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글을 본 일부 누리꾼들은 "딱 봐도 연출했다", "여경 이미지 세탁하려고 별 짓 다 한다", "홍보용이다", "주작이다", "여경 욕먹으니까 이런 글 올린다" 등 부정적 반응을 보였다.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글이 삭제됐다.

논란이 커지자 당시 상황을 목격하고 신고한 시민이 등장했다. 시민 B씨는 자신의 SNS에 "이걸 누가 주작이라고 얘기하는지 모르겠지만, 이 건은 내가 신고한 건"이라며 통화내역과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

뉴스1

당시 현장 목격 후 신고한 시민이 공개한 통화 내역과 현장 사진. (페이스북 갈무리)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는 "부산 금정구 구서동의 한 아파트에서 술에 취한 70대 노인이 넘어졌고 이를 청소하시는 아주머니께서 발견하셨다"며 "때마침 내가 그곳을 지나면서 119에 신고했다. 그러나 금정소방서 관내에 대형 사고가 발생해 구급차가 모두 출동한 상황이어서 출동이 조금 늦어진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노인이 넘어지면서 머리를 다쳤을 수도 있는데 주민 중 한 사람이 노인의 몸에 손대려고 하기에 내가 말렸다"면서 "이후 112에 신고했고, 현장에 도착한 A 순경과 동료 경찰이 노인의 상태를 돌봤다"고 했다.

B씨는 "당시 술에 취한 노인은 추위를 호소하고 있었고 A 순경은 자신의 점퍼를 벗어 노인에게 덮어줬다"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노인이 술에 취해 발길질하는 등 눈살 찌푸릴 행동을 했지만, 여경은 노인에게 말을 건네며 달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A 순경은 구급대원이 노인의 상처 치료를 마칠 때까지 자리를 이탈하지 않고 도왔고, 노인의 집까지 동행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B씨는 "A 순경은 내 딸과 비슷한 또래로 짐작되는 나이였다. 더러워진 점퍼를 다시 입고 노인을 모셔가는 모습에 놀랐다"며 "누가 주작이라고 했는지 모르겠지만 참 한심하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끝으로 그는 "좋은 일 하고 엉뚱하게 욕만 실컷 얻어먹은, 금정경찰서 범어지구대 A 순경이 더는 마음을 다치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누군가를 비판하든 비난하든 사실부터 확인해라. 자신의 직분에 충실했음에도 선동질에 뭇매를 맞게 된다면, 누가 앞으로 선의로 상대를 위하겠는가"라고 덧붙였다.

한편 부산경찰은 "확인되지 않은 루머와 비난이 확산하는 걸 방지하기 위해 게시글을 삭제했다"면서 "성별과 관계없이 현장에서 임무를 묵묵히 수행하는 경찰관들의 노고를 알리기 위해 올렸다"고 밝혔다.
sby@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