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방출 대상’ 둘이 토트넘 살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베르흐베인 - 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불과 며칠 전까지 방출 고려 대상이었던 두 선수의 활약으로 토트넘 홋스퍼가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토트넘은 20일 영국 레스터의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 레스터 시티와 순연 원정경기에서 해리 케인의 골과 스테번 베르흐베인의 멀티골로 3-2 승리했다. 토트넘은 콘테 감독 부임 후 정규리그 9경기 무패(6승 3무)를 이어가며 리그 5위(승점 36·11승 3무 5패)로 도약했고, 다잡은 승리를 놓친 레스터 시티는 10위(승점 25·7승 4무 8패)에 머물렀다.

정규시간 90분이 끝날 때까지 1-2로 끌려갔던 토트넘은 최근 방출 명단에 이름을 올렸던 베르흐베인과 맷 도허티의 대활약으로 후반 추가시간과 추가시간의 추가시간에 승부를 뒤집었다.

토트넘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손흥민이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케인과 루카스 모라를 앞세웠다. 둘을 앞세운 토트넘의 공격 전개가 나쁘지는 않았지만, 골 운이 따르지 않았다.

전반 9분 케인의 왼발 슈팅은 레스터 시티의 루크 토머스의 발에 걸렸고, 18분 역시 케인의 헤더 슈팅은 크로스바에 걸렸다.

선제골은 레스터 시티가 넣었다. 토트넘 세르히오 레길론이 걷어 낸 공이 레스터 시티 팻슨 다카의 발로 향했고, 다카는 왼발로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은 전반 38분 해리 윙크스의 패스를 받은 케인의 왼발 슈팅이 골대를 맞은 뒤 골대 안으로 들어가 경기의 균형을 맞췄다.

후반에도 공세의 고삐는 토트넘이 쥐었지만, 추가골은 레스터 시티가 먼저 넣었다.

후반 31분 하비 반스의 패스를 받은 제임스 매디슨이 골망을 흔들면서 레스터 시티는 2-1로 달아났다.

그런데 승부는 경기 정규시간 90분이 끝나고 추가시간과 추가시간의 추가시간에 결정됐다. 주인공은 이날 경기 후반 투입된 베르흐베인이었다.

베르흐베인은 후반 51분 레스터 시티 페널티 박스 안으로 침투한 도허티의 가슴에 맞고 나와 흐르는 공을 냅다 차 넣으며 2-2 동점을 만들었다. 그리고 바로 1분 뒤 다시 케인의 패스를 받은 골키퍼 1대1 찬스를 놓치지 않고 결승골까지 넣으며 역전 드라마를 완성했다.

2년 전 네덜란드 프로축구 PSV에인트호번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한 베르흐베인은 이날 동점골 도우미인 도허티, 델리 알리, 지오바니 로셀소 등과 함께 겨울 이적시장에서 콘테 감독이 방출을 고려하는 6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날 대활약으로 콘테 감독은 행복한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게 됐다.
서울신문

토트넘 이겼다 - 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형우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