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설 선물] 고향 못가는 대신 최고급 선물…제 마음이에虎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번 설에는 부모님을 찾아뵙는 대신 프리미엄 한우 선물로 마음을 전해볼까.

코로나19 장기화로 귀성을 자제하고 조용한 명절 연휴를 보내려는 분위기가 이번 설에도 지속되는 가운데 유통업계는 비대면 선물 트렌드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고 예약판매 기간을 앞당기는 한편 온라인에 기반한 물량을 대폭 늘렸다. 특히 올해부터는 청탁금지법상 농수축산물 선물가액 범위가 20만원으로 상향 조정된 만큼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제품도 마련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3사가 올해 준비한 설 선물 키워드는 '프리미엄'이다. 롯데백화점이 지난해 명절 선물세트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인당 명절 선물 구매금액이 전년 대비 25% 신장하며 고가 프리미엄 선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분위기에 3사 모두 최고급 프리미엄 한우세트를 강화해 최고급 부위로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추석 행사 때 170만원 상당의 고급 한우세트가 조기 품절되며 큰 인기를 끈 만큼 이번 설에도 한우 물량을 40% 늘려 총 20만세트를 준비했다. 특히 국내 희귀 품종 등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프리미엄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한우 공판장 거래인으로 참석해 전 과정을 직접 확인하고 선택한 고품격 한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충북 음성군에 있는 음성축산물공판장은 전국에서 품질 좋은 소가 가장 많이 나오는데, 신세계백화점 한우 바이어는 이곳 경매장에서 60개월령 이하 고품질 암소만을 선별한다. 또 신세계 상품과학연구소의 엄격한 품질관리 기준을 통과한 HACCP 인증 가공장에서 위생적이고 안전한 한우 선물세트를 제작한다. 현대백화점도 오는 31일까지 전국 16개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에서 한우 선물세트를 역대 최대 물량으로 내놓는다. 지난해 설 대비 20% 이상 확대해 총 7만3000여 세트를 출시한다. 다변화되는 고객 취향을 고려해 품목 수도 10% 이상 늘려 80여 종으로 확장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요 마트는 과일 선물세트에서 프리미엄 과일인 샤인머스캣과 애플망고 등의 수요가 더욱 높아져 관련 상품을 준비했다. 특히 이마트는 '전화 주문 서비스' '선물세트 견적 확인 간편 서비스' '배송 주소 입력 서비스' 등 대면 최소화를 위한 언택트 서비스로 편의성을 높였다.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상품도 눈여겨볼 만하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hy는 발효홍삼 제품을 제안한다. hy에 따르면 '발효홍삼 발휘'는 hy가 50년간 축적한 발효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다. 농협에서 인증한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유산균으로 100% 발효해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명부터 건강이 깃든 설 선물도 있다. '오래 살면서 길이 복을 누리라'는 의미의 백화수복이 대표적이다. 78년 전통을 지닌 대표 차례주인 백화수복은 저온 발효 공법과 숙성 방법으로 청주 특유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KGC인삼공사는 중년 여성의 갱년기 증상 개선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홍삼 제품을 제안했다. 여성 건강을 위한 홍삼 제품 브랜드 '정관장 화애락' 대표 제품인 '화애락 진'은 갱년기 케어 맞춤설계 제품이다. 여성들이 당당하고 멋진 갱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갱년기 기능성을 인정받은 6년근 홍삼과 화애락만의 여성 건강 특허 조성물(당귀 작약 복령 백출 대나무잎 등)을 기반으로 엄선한 고품질 녹용에 석류까지 더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설에 종이 포장재만 사용한 '포장이 가벼운 스팸 선물세트' 2종을 출시했다. 제품을 고정하는 트레이를 플라스틱 소재에서 종이로 교체하고 분리배출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조립식으로 만들었다. 이외에도 스팸 캡을 제거한 선물세트 등 환경을 고려한 패키징 개선을 통해 이번 설에만 플라스틱 387t을 줄였다. 지난 설에 비해 플라스틱 사용 저감량을 2배 넘게 늘렸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설 선물로는 뷰티 제품도 빠질 수 없다. LG생활건강은 브랜드별 베스트셀러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설 선물을 구성해 선보였다. 숨37°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숨27 로시크숨마 아티잔 스페셜 세트'를, 비욘드는 포근한 머스크향과 진한 보습력으로 추운 겨울 지친 피부를 케어해줄 '비욘드 딥 모이스처 스무딩 바디 에멀전 스페셜 기획 세트'를 내놓았다.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는 전통 조각보 패턴의 보자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선보인 '자음생 데일리 루틴 2종 세트'와 '퍼스트케어 컴포팅 리추얼 3종 세트' 등을 공개했다. 진세노믹스와 증삼수를 담아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 바탕을 선사해준다.

[홍성용 기자 / 이영욱 기자 / 진영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