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마트, 숙성 명품한우에 샤인머스캣 어때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설 선물 ◆

매일경제

피코크 WET에이징 한우 등심 1+등급 세트. [사진 제공 = 이마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마트는 2월 1일까지 '설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를 진행하고, 최대 40%의 행사카드 할인과 최대 5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하는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올해도 비대면 명절 트렌드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한 이마트는 '전화 주문 서비스' '선물세트 견적 확인 간편 서비스' '배송 주소 입력 서비스' 등 대면을 최소화하는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선호하는 추세가 지속되고 명절 기간 내 농축수산물의 선물 한도가액이 20만원으로 상향됨에 따라 이마트는 고객이 선호하는 프리미엄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먼저 프리미엄 선물세트의 대표 주자 한우는 구이용 선물세트를 선호하는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마트에 따르면 등심, 채끝 등 구이용 부위가 주력을 이루는 냉장 한우 선물세트 매출은 지난 추석 7.2% 증가하며 축산 선물세트 전체 신장률(4.2%)을 뛰어넘었다.

이에 이마트는 올해 냉장 한우 선물세트 물량을 10% 확대했다. 대표 상품으로 '피코크 WET에이징 한우 등심 1+등급 세트'를 선보인다. 구이용, 스테이크용 각각 1㎏으로 구성돼 고객 선호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물량은 기존보다 10% 늘린 2400세트를 준비했다. 냉동 세트 내에서도 구이용 부위를 담은 프리미엄 상품 '한우 1등급 구이용 혼합 세트' 3종 물량을 50% 늘렸다. 행사카드 구매 시 10~20% 할인해 판매한다. '피코크 한우 등심 불고기 세트'(등심 1㎏, 불고기 1.4㎏, 피코크 명품양념 2팩)와 '피코크 한우 등심 국거리세트'(등심 1㎏, 국거리 1.4㎏)도 함께 내놓는다. 초프리미엄 세트 '피코크 횡성축협한우 NO.9 세트'는 한우 브랜드 중 인지도가 가장 높은 횡성축협의 1++등급 한우 중에서도 마블링 등급이 9인 최상의 원료육을 활용한 선물세트로, 구성은 1++등급 등심구이용·채끝구이용·안심구이용 각각 1㎏이다.

과일 선물세트에서는 샤인머스캣으로 대표되는 프리미엄 과일 선물세트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샤인머스캣 혼합 세트는 지난해 추석부터 매출이 크게 늘었으며 지난 추석에 매출이 2배 이상 신장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에 올해 이마트는 샤인머스캣과 함께 사과, 배가 들어간 신규 세트 '시그니처 사과 배 샤인 세트'를 판매한다. 세 종류 과일 모두 대과로 구성돼 있으며 전통 과일과 트렌드 과일을 함께 담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사과·배 세트도 당도가 높고 품위 좋은 프리미엄 상품 중심으로 준비 물량을 늘렸다. 대표적으로 '피코크 고당도 왕사과 왕배 세트'를 선보인다.

수산 선물세트에서는 15만원 이상 선어 세트의 인기를 반영해 인기 상품을 리뉴얼하고 수량을 확대한다. 지난 추석 선어는 전년 대비 매출이 27.6% 늘어나는 등 인기를 끌었다. 대표 상품인 '프리미엄 제주 옥돔 갈치 세트'는 담백한 제주 옥돔과 고소하고 두툼한 살을 가진 제주 은갈치를 먹기 편하도록 깔끔하게 손질해 선물용으로 좋다. 특히 이 상품은 기존 선물세트보다 더 크고 무거운 옥돔과 갈치로 구성했다. 갈치 무게는 기존 대비 25~30%, 옥돔 무게는 40% 이상 무겁다. 생선은 크면 클수록 맛있다는 정설대로 이번 리뉴얼 상품은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온 가족이 모인 식사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가족 먹거리 대표 상품도 선인다. '피코크 메로구이 세트'는 준비 물량을 3배 확대해 총 300세트를 판매한다. 메로구이를 했을 때 식감과 맛이 가장 뛰어난 부위인 몸 통살로 구성해 가정에서도 메로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파슬리 파우더와 통흑후추도 넣었다.

이마트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올 설에도 비대면 양상이 강화되면서 마음을 전달하는 프리미엄 선물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에 맞춰 이마트도 고객 선호도가 높은 프리미엄·트렌드 선물세트를 풍성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강민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