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롯데하이마트, 설 연휴 집콕족…가전 바꿀 절호 기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설 선물 ◆

매일경제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설이 다가오면서 선물용으로 가전제품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전국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설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주광민 롯데하이마트 대치점 지점장은 "올해는 설 기간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데 도움을 주는 '힐링 가전' 구매 문의가 늘고 있다"며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다양한 설 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평소 구매를 망설이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해 가족이나 친지에게 선물하고 즐거운 설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선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방문해 행사상품을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캐시백이나 장기 무이자 할부 혜택을 준다. 평일(화~목)에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구매금액대에 따라 최대 50만원까지 현금으로 되돌려주고, 주말(금~월)에 행사카드로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금액대에 따라 최대 110만원까지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 요일에 관계없이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행사카드에 따라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매주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진행하는 한정수량 특가 행사도 있다. 구매 제품에 따라 최대 24%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행사 상품은 드럼세탁기와 건조기 올인원 모델,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대형 가전부터 주방·생활가전, IT기기, 안마의자까지 다양하다. 행사 대상 모델은 매주 새롭게 구성된다. 또 할인 혜택과 별개로 구매하는 상품에 따라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10만점 적립해준다.

매일경제

롯데하이마트가 설 연휴를 맞아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설 행사를 진행한다. 모델들이 상품과 함께 포즈를 취하며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롯데하이마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성비 높은 롯데하이마트의 자체 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 제품도 행사 대상이다. 정가 90만원대의 하이메이드 65인치 TV를 18%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여기에 5만원 캐시백을 추가 제공해 최종적으로는 69만원대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하이메이드 75인치 UHD TV는 10만원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그 밖에도 부모님, 자녀, 연인 등 선물 대상별 테마관을 구성해 추천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제안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다음달 2일까지 '2022 설 선물 특집전'을 진행한다. 오프라인과 마찬가지로 TV, 세탁기, 의류건조기 등 대형가전과 주방·생활가전, IT기기 등을 모두 담았다. 특히 대형 가전은 한정 수량으로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에는 150만원대 삼성전자 19㎏ 드럼 세탁기를 80만원대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행사 상품을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7% 청구할인도 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혜택도 있다. 모바일 앱에서 '선물하기' 기능으로 제품을 구매해 지인에게 선물하면 구매하는 제품에 따라 엘포인트 최대 5000점을 추가 적립해준다.

또 행사 상품을 두 품목 이상 행사카드로 동시에 구매하면 제품에 따라 엘포인트 최대 100만점을 적립해준다.

다양한 온·오프라인 경품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오는 31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10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범국민 소원 성취 경품 이벤트'에서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2022명에게 안마의자와 노트북, 호텔 숙박권 등을 증정한다. 경품 당첨자는 2월 중 롯데하이마트 공식 홈페이지에 발표되고 개별 연락이 간다. 온라인 쇼핑몰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5000명에게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100만원권 또는 50만원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송이 완료된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월·금 2회 경품을 발송할 예정이다.

'2022 갓생살기 챌린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갓생이란 신을 뜻하는 '갓(God)'과 인생을 뜻하는 '생(生)'의 합성어로, 부지런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삶을 뜻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에 별도로 마련된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해 갓생 목표를 작성하면 된다. 경품은 순금 호랑이 골드바, 케이크 모바일 쿠폰, 엘포인트 등이다.

김은정 롯데하이마트 마케팅부문장은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사랑하는 가족에게 가전제품을 선물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준비한다"며 "행사별 상품과 구매 혜택을 꼼꼼히 살펴 합리적인 가격에 선물을 마련해 따뜻한 한 해를 시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경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