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진도에 호텔-풀빌라 갖춘 고급 리조트 들어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남도-에드가진도, 투자협약 체결

동아일보

전남도는 19일 도휘㈜의 자회사인 ㈜에드가진도와 2000억 원 규모의 관광 개발사업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동진 진도군수, 김영록 전남지사, 조현철 도휘㈜ 대표, 성명준 ㈜에드가진도 대표. 전남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남도와 지역 중견건설업체인 도휘㈜의 자회사인 ㈜에드가진도가 19일 2000억 원 규모의 관광개발사업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에드가진도는 2024년까지 진도군 군내면 녹진국민관광단지에 388실 규모의 호텔과 풀빌라 40실 등을 갖춘 고급 리조트를 건립한다. 사업이 마무리되면 300여 명의 고용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에드가진도의 모기업인 도휘㈜는 무안군 남악신도시에 에드가 오피스텔을 9차까지 준공하고 충남 내포와 서울 역세권 청년 주택을 건설하는 등 사업 영역을 전국으로 넓히고 있는 지역 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전남도가 체류형 관광 거점 도약을 목표로 추진하는 ‘2022∼2023년 전남 방문의 해’를 시작하면서 맺은 첫 관광사업 투자협약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지역 관광업계는 지난해 진도명량해상 케이블카 개통으로 관광객이 크게 증가하자 한껏 고무된 상태다. 관광업계는 이번 투자가 해남 우수영 관광지와 연계해 전남 서부권의 관광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명준 에드가진도 대표는 “녹진관광지는 이순신 장군의 얼이 서려 있는 곳”이라며 “건축물에 이런 역사성과 스토리가 스며들게 해 시설물 자체만으로 관광 상품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승호 기자 shjung@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