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오늘의 날씨] '대한' 영하권 추위…영동 '폭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24절기 가운데 마지막 스물네 번째 절기로 '큰 추위'라는 뜻의 절기 대한(大寒)인 목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오전까지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겠다. 또, 강원영동에는 20㎝ 이상의 매우 많은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다. /더팩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24절기 가운데 마지막 스물네 번째 절기로 '큰 추위'라는 뜻의 절기 대한(大寒)인 목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오전까지 영하권 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경상동해안·제주도는 오후까지 대체로 흐리겠다. 또 밤부터 다음날 새벽 사이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에는 시간당 7㎝ 이상의 매우 강한 눈이 내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강원영동에는 20㎝ 이상의 매우 많은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다.

예상 적설·강수량은 △강원영동·경북북부동해안·경북북동산지·제주도산지·울릉도·독도 5~15㎝(많은 곳 강원영동, 울릉도.독도 20㎝ 이상), 5~20㎜ △경북남부동해안 1~5㎝, 5㎜ 내외 △울산 0.1㎝ 미만 눈 날림 등이다.

아침 기온은 중부내륙과 전북 동부, 경북내륙에서 -10도 이하로 낮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8도 △춘천 -10도 △강릉 -3도 △대전 -9도 △청주 -8도 △대구 -6도 △광주 -6도 △전주 -7도 △부산 -3도 △제주 1도 △울릉도·독도 -3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도 △춘천 3도 △강릉 3도 △대전 4도 △청주 3도 △대구 5도 △광주 5도 △전주 4도 △부산 8도 △제주 5도 △울릉도·독도 1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모든 지역에서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지만, 수도권·강원영서·세종·충북·대구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