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MBC 측 변호사 "법원 결정문 유출 안 했다"…유상범 의원 고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 통화 녹취 방송 관련 방송금지 가처분 소송에서 MBC 측 변호사가 국민의힘 유상범 법률자문위원장을 고소했습니다.

MBC 측 김광중 변호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유 위원장을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고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국민의힘은 김건희 씨가 MBC를 상대로 제기한 방송금지 가처분 사건 판결에 따라 방송이 금지된 별지 부분을 김 변호사와 MBC '스트레이트' 제작진이 배포·유출했다며 이들을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당시 유 위원장은 "김 변호사가 1월 14일 17시 26분경 다운로드 받은 사실이 기재돼 있는 별지 2, 3이 현재까지 기자 등을 비롯한 불특정 다수에게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김 변호사는 "법원 결정문을 대법원 전자소송시스템에서 다운로드받아 지난 14일 사건 당사자이자 의뢰인인 MBC에만 보고했을 뿐 외부로 유출한 사실이 전혀 없다"며 "최소한의 확인 절차도 거치지 않은 채, 변호사의 실명까지 직접 거론하며 허위내용의 보도자료를 배포했다"고 맞섰습니다.

이어 "유 위원장에게 깊은 유감을 표하며 즉각 언론을 통해 공개 사과할 것을 요구한다"며 "즉각적인 수사를 통해 유 위원장을 엄벌해줄 것을 경찰에 요청한다"고 했습니다.
이현영 기자(leehy@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