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신형 아이폰SE·아이패드 에어 출시 임박…"애플, EEC에 모델명 등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아이폰SE3와 5세대 아이패드 에어 출시가 임박했다.

애플 아이폰SE3와 아이패드 에어 5세대로 추정되는 모델이 유라시아 경제위원회(EEC)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됐다고 애플인사이더 등 외신들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EEC에 새롭게 등록된 아이폰 모델은 A2595, A2783, A2784 3개이며, 아이패드 모델은 A2436를 포함해 모두 11개다.

지디넷코리아

아이폰SE (사진=씨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EEC는 아르메니아, 벨라루시, 카자흐스탄, 키르키스스탄, 러시아 등 유라시아 경제연합에 전자기기를 판매할 경우 제품 정보를 등록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EEC DB에 등록된다는 것은 애플이 향후 몇 주 또는 몇 달 안에 신제품을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초기 신호라고 외신들은 전했다.

애플은 오는 3월이나 4월에 열리는 특별 행사를 통해 새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폰SE 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다.

지디넷코리아

아이패드 에어4 (사진=씨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새롭게 선보일 아이패드 에어는 6세대 아이패드 미니에 적용된 A15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될 전망이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5G 통신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SE3는 5G 지원을 빼고는 전작과 비슷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지만, 일부에서는 더 큰 화면을 탑재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보고 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