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중대재해법 시행 8일 앞…법무부, '안전사고 사례집'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검·일선청 배포 예정

더팩트

오는 27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을 앞두고 법무부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주요 중대 안전사고 사례 분석집'을 19일 발간했다. /이선화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김세정 기자] 법무부는 오는 27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을 앞두고 '주요 중대 안전사고 사례 분석집'을 19일 발간했다.

사례집에는 경기 이천 물류창고 화재, 충북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사건, 구의역 스크린도어 정비원 사망 사건 등 최근 5년간 발생한 주요 중대 안전사고 16건을 분석한 내용이 담겼다.

유형별 사고 원인 및 주의의무위반 내용, 제도적 개선방안 등 법무부 산하 '중대 안전사고 대응 TF'에서 논의·검토한 자료를 모아 책자로 제작했다. 사고다발 업종과 원인을 살펴볼 수 있도록 사고를 유형별로 분류하고, 사고사망 통계현황 분석 자료도 반영했다.

'중대 안전사고 대응 TF'는 고용노동부와 국토부, 산업통상자원부, 소방청 등 유관기관과 사례집을 공유하고, 실질적 제도 개서 방안에 대해 논의할 방침이다. 또 대검 및 일선청에도 배포해 수사 업무 참고자료로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법무부 관계자는 "중대재해처벌법이 제대로 시행돼 안착됨으로써 국민 생명·신체에 대한 위해가 제거되고, 안전한 사회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ejungkim@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