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넷플릭스, 올해도 '오겜' 열풍 이어간다…K-콘텐츠 25편 라인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이달 공개…'종이의 집' 리메이크 등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넷플릭스가 올해 25편 이상의 한국 콘텐츠를 공개한다.

아이뉴스24

넷플릭스, 2022년 신작 라인업 25편 [사진=넷플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대표 리드 헤이스팅스)는 지난해에 비해 10편이 늘어난 25편 이상의 한국 콘텐츠를 올해 공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먼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의 극한 상황을 다룬 '지금 우리 학교는'이 이달 28일 공개된다. 이를 시작으로 소년 형사 합의부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소년범죄에 대한 이야기인 '소년심판'을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의 연기로 만나볼 수 있다.

역대급 스케일의 범죄극으로 전 세계에 뜨거운 열풍을 불러일으킨 화제작 '종이의 집'의 리메이크인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도 올해 라인업에 포함됐다. 이외에도 하일권 작가의 웹툰 원작인 '안나라수마나라' '인간수업'으로 뜨거운 호평을 모은 진한새 작가의 신작 '글리치' 조의석 감독과 김우빈의 재회가 이목을 끄는 '택배기사' 등이 올해 공개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모럴센스' '카터' '서울대작전' '정이' '20세기 소녀' 등 넷플릭스가 직접 제작한 한국 영화의 즐거움까지 맛볼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강동한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총괄 VP는 "한국 팬들의 눈높이에 걸맞은 이야기를 선보이고자 국내 창작 생태계와 장기적으로 협업하며 투자를 늘려온 결과, 한국은 물론 전 세계의 인정을 받은 작품이 다수 탄생했다"면서 "넷플릭스는 창작자들과 함께 우리 한국의 이야기를 전 세계 190개국으로 수출하는 여정에 계속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