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영상 - THISCovery] 겨울방학 스펙업! 취준생 자격증 맞춤 전략 ‘2분 정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ISCovery]취업 자격증

기본 자격증 9개…디지털마케팅, GAIQ 필수






‘THISCovery’ 팀이 상반기 취업 시즌을 앞두고 겨울방학을 맞은 취업준비생들에게 기업별, 분야별로 필요한 필수 자격증들을 알려드립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 자료를 보면 요즘은 취업 필수 자격증이 9가지 된다고 합니다. 토익, 토익스피킹, 오픽,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KBS 한국어능력검정시험, 전산세무회계, HSK 등인데요, 방학 때는 인터넷 강의 누리집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학원 강의실도 북새통이라고 합니다.


공기업이냐 민간기업이냐에 따라 자격증 취득 전략도 당연히 다릅니다. 우선 민간기업은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 분야의 특성과 트렌드에 맞춘 자격증 취득에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최근 인기 있는 디지털마케팅 직무는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GAIQ) 취득이 통과의례라고 합니다. 공기업은 기본 한국사능력검정시험 , 토익 , 컴퓨터활용능력에 공기업마다 가산점을 부여하는 자격증이 달라서 해당 요건을 반드시 확인하고 전략을 짜야 합니다. 그리고 최근 국가공인데이터분석준전문가 , 사회조사분석사, 유통관리사 자격증이 유망 자격증으로 손꼽힌다고 하는데요, 어떤 자격증인지, 취득 전략은 무엇인지도 정리했습니다. 영상으로 확인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