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내일날씨]낮부터 수도권 등 눈 펑펑…퇴근길 '엉금엉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 및 수도권 낮 동안 많은 눈

강원영동ㆍ경북북부동해안 대설경보 수준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19일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서울 및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눈이 내릴 전망이다.

18일 기상청에 따르면 19일 낮 동안 서울·인천·경기북부에, 오후(12시)부터 저녁(21시) 사이 경기남부와 강원영서, 충청권, 전라권,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에는 눈(전라권 비 또는 눈)이 내릴 전망이다.

또 19일 밤부터 다음날 오전 9시 사이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에는 1시간 내외 짧은 시간안에 시간당 5cm 내외의 매우 강한 눈이 내릴 전망이다. 같은 시간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이 예상된다.

예상 적설은 서해5도, (20일까지) 강원영동, 경북북부동해안,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 3~8cm(많은 곳 강원영동, 울릉도·독도 10cm 이상),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권, (20일) 경북남부동해안 1~3cm, 전북, 전남권북부, 경북북부·서부내륙, 제주도(산지 제외) 1cm 내외다.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21일까지 아침 기온은 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에서 -10도 이하로 낮겠고, 바람도 다소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다.

19일 지역별로 아침최저기온은 -13~-3도, 낮최고기온은 -3~7도의 분포를 보일 전망이다.

충남서해안과 전라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된다.

해상은 동해안쪽먼바다는 19일 오전까지, 동해중부바깥먼바다는 20일까지 바람이 30~65km/h(8~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대기 상태는 대체로 ‘보통’ 수준이겠으나, 대부분 중부지역과 일부 남부지역은 오전에 기류 수렴으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축적되고, 밤에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어 농도가 다소 높겠다. 미세먼지(PM10)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되지만,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대구는 오전과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이겠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