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서진 "감동 필요 없어"…only 재미 강조한 '내과 박원장'(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서진·라미란, 막강한 코믹 조합…차청화·서범준 모자 케미까지

더팩트

배우 서범준 차청화, 서준범 감독, 라미란 이서진이 '내과 박원장'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티빙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무조건 재미만 선택했다."

배우 이서진이 작정하고 웃기는 드라마 '내과 박원장'이 안방극장에 웃음 폭탄을 선물한다.

티빙 오리지널 '내과 박원장'(극본·연출 서준범) 제작발표회가 18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서준범 감독을 비롯해 배우 이서진 라미란 차청화 서범준이 참석했다.

'내과 박원장'은 슬기롭지 못한 초보 개원의의 웃기고도 슬픈 현실을 그려낸 메디컬 코미디물이다. 동명의 웹툰(작가 장봉수)을 원작으로 한다. 작품은 진정한 의사를 꿈꿨으나 오늘도 파리 날리는 진료실에서 의술과 상술 사이를 고민하는 박원장(이서진 분)의 적자탈출 생존기를 보여주며 유쾌한 웃음과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 감독은 원작을 드라마화면서 '코미디'에 보다 더 중점을 뒀다. 그는 "원작만으로도 가치는 충분히 있었기 때문에 저희는 원작과 확실히 다르게 가려고 했다. 웹툰은 실화를 기반으로 한 현실성과 짠내가 주가 된다면, 저희는 차차모자 같은 말도 안 되는 캐릭터를 추가해 그들로 인한 시너지와 코미디를 차별점으로 강조했다"고 밝혔다.

'코미디'에 집중한 만큼 캐스팅도 남달랐다. '내과 박원장'의 드라마화가 확정됐을 때, 박원장 역으로 이서진의 캐스팅을 떠올리긴 쉽지 않았다. 이는 서 감독의 영리한 노림수였다. 그는 "원작을 영상화할 때부터 두 가지의 길이 있었다. 짠내 위주의 드라마로 갈지, 시트콤을 살려 코미디로 갈지 선택하려 했다. 시트콤을 선택했을 때부터는 '의외성'을 중요하게 생각했다"며 "짠내 나는 박원장과 가장 정반대되는 사람을 생각했을 때 예능에서조차도 젠틀한 모습밖에 안 보여준 이서진밖에 생각이 안 났다"고 밝혔다.

라미란은 서 감독의 영리함을 치켜세우며 그는 "의외성에서 재미를 찾으려고 했다는 점이 쉽고 바람직한 방법 같다"고 말했다.

물론 이서진의 출연 결정도 중요했다. 이에 대해 서 감독은 "선배님을 캐스팅하기 위해 민머리 설정이든 뭐든 다 포기하려 했었다"면서도 "다행히 선배님께서 먼저 민머리를 한 번은 해야 하지 않겠냐고 말씀하길래 옳다구나 했다"고 전했다.

이서진은 "처음 대본을 받고 원작인 웹툰을 찾아봤더니 민머리더라. 이 사람이 이 대본을 내게 왜 보냈는지, 무슨 생각으로 보냈는지 궁금해서 미팅을 잡았다"며 "그때는 서 감독이 대머리일 필요는 없다고 하더라. 그러나 상징적인 모습은 한 번은 보여줘야 할 것 같아 제안했더니 서 감독이 자기도 그렇게 생각했다며 금세 말을 바꾸더라. 이후에는 몇 번씩이나 하라고 했다"고 폭로해 웃음을 자아냈다.

더팩트

서범준 차청화 라미란 이서진이 '내과 박원장'으로 안방극장에 웃음을 전달한다. /티빙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라미란은 박원장의 아내 사모림으로 분한다. 라미란은 "오랜만의 시트콤인 데다 평소 시트콤에 대한 목마름이 있었다. 길고 무거운 작품보다 가볍고 산뜻하게 웃을 수 있는 작품이 필요하다 생각했다"며 출연을 결정한 이유를 밝혔다.

이미 여러 코미디 작품을 통해 웃음과 연기력 모든 것들을 인정받은 라미란이다. 그러나 이번 작품에서는 코믹보다는 다른 모습에 초점을 맞췄다. 라미란은 "서 감독이 조금 전에도 '의외성'을 언급한 것처럼 코미디를 많이 했던 나는 반대의 결을 가져가려고 노력했다. 실제로 사모림이라는 캐릭터보다는 다른 인물들이 너무 재밌다 보니 나는 묻어가도 되겠다고 생각했다"며 "이번에는 누가 되지 않게 예쁘게만 하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웃기는 것보다는 사랑스럽게 보이려고 노력했다. 미워할 수 없는 사랑스러움을 연기하려 했다"며 이내 "내 모습을 그대로 보여드리면 된다는 생각에 조금 편하게 했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차청화는 대학병원 경력직 베테랑 간호사 차미영 역을, 서범준은 박원장 내과에 위장 취업한 신입 간호사 차지훈 역을 맡아 '차차모자'로 호흡을 보여준다.

두 사람은 실제로도 닮은 만큼 모자로서의 '케미'를 자신했다. 차청화는 "첫 촬영 때 아들이 '선배님, 이런 말씀 죄송한데 저희 좀 닮은 것 같다'고 말하더라. 너무 훈남이라서 봤더니 광대뼈랑 눈꼬리, 입꼬리가 비슷하더라. 직접 낳진 않았지만 마음으로 낳은 아들처럼 생각하고 있다. 그만큼 더 믿고 촬영했다"고 전했다.

끝으로 배우들과 서 감독은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라미란은 "다 이상한 사람만 있는 것 같지만, 정 많고 따뜻한 사람이 나오는 시트콤이니 재밌게 봐 달라"며 본방사수를 독려했다. 차청화는 "현실을 살아가면서 속에 있는 말을 다 뱉고 살긴 힘들지 않나. 저희는 다 내뱉는다. 그러니 평소 말 못 한 부분이 있다면 저희 드라마와 함께 터트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서진, 서범준, 서 감독은 "남은 회차는 더 재밌을 것"이라고 이구동성으로 자신했다. 특히 이서진은 "작품을 선택했을 때 감동은 필요 없고 무조건 재미만 선택했다. 이제부터는 무조건 재밌을 것"이라고 강조해 관심을 높였다.

'내과 박원장'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티빙에서 공개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