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단독 지원' 조국 딸 조민, 명지병원 이어 경상국립대병원 레지던트도 불합격

댓글 1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병원 관계자 "규정과 절차에 따라 결정"

더팩트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30)씨가 경남 진주 경상국립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전공의 면접까지 봤지만 결국 불합격된 것으로 18일 확인됐다. /더팩트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윤용민 기자·진주=강보금 기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30)씨가 경남 진주 경상국립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전공의 면접까지 봤지만 결국 불합격된 것으로 확인됐다.

18일 <더팩트> 취재를 종합하면 경상국립대학교병원이 이날 공고한 2022년도 전공의(레지던트 1년차) 추가모집 합격자예정자 명단에 조씨가 포함되지 않았다.

조씨는 전날 오후 2시께 병원에 도착해 암센터 2층에서 면접을 봤다. 면접관은 병원장을 비롯해 진료처장 등 5명으로 구성됐다고 한다.

조씨는 지난 13일 경상국립대병원 전공의 추가 모집 마감일에 응급의학과에 지원했다. 응급의학과 모집 정원은 2명이었지만, 조씨 외에 지원자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합격 가능성이 높은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기도 했다.

경상국립대병원 관계자는 "규정과 절차에 따라 채용을 진행했다"며 "그 외에 모든 부분에 대해서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말을 아꼈다.

조씨는 지난해 말 경기 고양시 명지병원 응급의학과 전공의에 지원했다가 불합격한 바 있다. 응급의학과 2명을 뽑는 모집에 조씨를 포함해 2명이 지원했지만 조씨는 불합격했다.

부산대 의전원을 졸업한 조씨는 그간 한일병원에서 인턴으로 근무해왔다.

다만 부산대는 오는 20일 의학전문대학원 입학취소 예비행정처분에 대한 후속 절차로 청문회를 열 예정이다. 결과에 따라 조씨의 의사 면허는 취소될 수 있는 상황이다.

물론 조씨가 행정소송을 제기하면 법원 판단이 내려지기 전까지 의사 면허는 유지할 수 있다.

now@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