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송지아, 샤넬·디올 짝퉁 착용 논란 사과에도…거센 후폭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솔로지옥’에 고가의 보석 브랜드 가품을 착용하고 출연한 송지아. 사진 ㅣ넷플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예능 ‘솔로지옥’에 출연해 스타덤에 오른 뷰티 크리에이터 프리지아(본명 송지아)가 명품 브랜드 가품(짝퉁) 착용에 대해 사과했으나 후폭풍이 거세다.

송지아는 지난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필 사과문을 올려 “먼저 나로 인해 실망과 상처받은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 현재 논란이 된 명품 브랜드 가품 보도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한다. SNS 및 ‘솔로지옥’에서 입었던 일부 제품에 대한 지적은 일부 사실이다. 가품이다. 정말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송지아는 “디자이너 창작물 침해 및 저작권에 대한 무지로 인해 발생한 모든 상황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한다. 브랜드 론칭에 대한 꿈을 가진 사람으로서 논란이 된 부분에 대해 심각하게 인지하고 깊이 반성하겠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더 경각심을 가지고 주의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품이 노출된 콘텐츠는 모두 삭제했다. 나로 인해 피해를 본 브랜드 측에게도 사과하겠다”며 “나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받으신 팬들, 구독자들 ,브랜드 관계자를 포함해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 앞으로는 더욱 더 책임감을 가지고 살아가겠다”고 거듭 사과했다.

최근 유튜브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송지아가 그동안 착용한 액세서리와 옷이 명품이 아닌 짝퉁이라는 의혹이 잇따라 제기됐다.

스타투데이

디올 짝퉁 크롭티를 입은 송지아. 사진 ㅣ유튜브 ‘탈덕수용소’ 방송화면


송지아가 ‘솔로지옥’에서 착용한 반클리프 에펠 목걸이를 비롯해 디올 탱크톱, 샤넬 크롭티등이 가품으로 추정된다는 내용이었다. 실제 송지아가 착용한 목걸이는 570만원대 반클리프 아펠의 정품 목걸이 디자인과 달랐고, 인스타그램에 올린 샤넬 크롭티는 단종 상품으로 1990년대에 구입한 제품이 아니면 새로 구하기 어려웠다. 또, ‘솔로지옥’에서 송지아가 입었던 크리스찬 디올 로고 핑크 튜브톱 역시 아예 디올에서 정식 출시된 적 없는 디자인으로 알려졌다.

송지아는 SNS, 유튜브에서 뷰티 크리에이터로 주목 받은 스타다. 구독자 수 50만명이던 유튜브 채널 ‘프리(free)지아’는 ‘솔로지옥’ 출연 이후 189만 구독자를 넘어서며 국내외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인스타그램 팔로우 역시 546만명을 넘어섰다.

송지아의 짝퉁 착용은 그 자체로도 잘못됐지만 그동안 금수저 이미지를 부각하며 명품 제품을 통해 고급 마케팅에 집중해왔다는 점에 더 큰 문제가 있다. 송지아는 자신의 SNS에 명품 구매를 인증하고 리뷰하는 콘텐츠 영상까지 제작해 올려왔기에 더욱 논란이 되고 있다.

송지아는 유튜브 채널에 '월간 프리지아'라는 코너를 진행해왔다. 직접 구매한 아이템을 소개하고 리뷰하는 콘텐츠인데, 여기에 등장한 명품 브랜드 제품 중 일부가 가품으로 밝혀진 것. 이후 영상들은 삭제된 상태다.

이에 거짓 콘텐츠로 구독자를 기만했다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짝퉁이 사실이라면 너무 실망스럽다” “명품에 관심이 많아 짝퉁인 걸 알았을 텐데도 당당하게 착용하고 나왔다면 놀라운 일” “이건 구독자에 대한 기만” 등 실망스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송지아는 가품 논란에 앞서 교복 패션으로 성(性) 상품화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지난 13일 JTBC 예능 '아는 형님' 녹화장을 찾으면서 교복을 너무 짧고 타이트하게 리폼해 "아무리 그래도 교복은 학생들이 입는 옷인데 적당히 줄여 입지" 등의 부정적 반응이 일었다.

일반인임에도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와 파급력을 자랑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지만 거듭된 의혹으로 입지가 흔들릴 위기다. 이미 이미지에 상당한 타격을 입은 가운데 송지아가 사과만으로 이번 사건을 마무리하기엔 일이 너무 커진 모양새다. '솔로지옥'에서 송지아와 커플로 맺어진 김현중은 '언팔'했다.

송지아의 가품 논란에 방송가까지 불똥이 튀는 모양새다. 송지아는 현재 JTBC '아는형님', MBC '전지적 참견 시점' 녹화를 마쳤고, 방송을 앞둔 상태다. '전지적 참견 시점'에는 배우 강예원이 매니저로 등장할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핫스타 송지아를 섭외해 녹화했으나, 논란이 이어지며 방송 여부에 관심이 모아진다.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