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미래에셋증권, 지난해 말 기준 퇴직연금 DC·IRP 수익률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미래에셋증권은 지난해 4분기 기준 퇴직연금 1년 공시수익률에서 적립금 상위 10개 주요 퇴직연금 사업자 가운데 개인형퇴직연금(IRP) 수익률 5.91%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확정기여형(DC) 수익률도 5.77%를 기록하며 적립금 상위 10개 주요 퇴직연금 사업자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 7분기 연속 모두 1위를 기록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사진=미래에셋증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미국, 유럽, 아시아 등 현지법인을 통해 각 지역의 시장 동향과 투자정보를 신속하게 확보하고, 다양한 글로벌 투자 기회를 찾아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시함으로써 안정적인 연금자산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또 성과 부진 상품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리밸런싱을 통해 연금 자산의 장기 운용성과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의 지난해 연금 적립금은 6조 원 이상 증가하며 퇴직연금 17조 원, 개인연금 7조4000억원을 각각 달성했다. 이는 연초 적립금 18조원 대비 약 33%가 증가한 수치다.

DC와 IRP의 경우 43개 전체 퇴직연금사업자의 적립금 증가 실적에서 미래에셋증권이 약 20%를 차지했다. 대형 은행, 보험사를 제치고 가장 큰 폭의 증가 실적을 나타냈다.

최종진 미래에셋증권 연금본부장은 "우수한 상품 추천과 차별화된 전문 컨설팅을 통해 연금고객들께 성공적인 투자 경험을 제공하고, 장기수익률을 높여감으로써 실질적인 노후 준비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za@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