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끊이지 않는 성범죄

김건희 "캠프 오면 1억 줄 수도…돈 안 챙겨줘 미투"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가 유튜브 채널 기자에게 "우리 캠프로 오라"고 제안한 통화 녹음 파일이 16일 공개됐습니다.

특정인에게 캠프 합류를 제안하거나 윤 후보의 선거 캠페인 콘셉트를 상의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김 씨가 선거 전반에 개입한 것 아니냐는 비판이 여권에서 나왔다.

그러나 김 씨는 "정치 개입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어제(16일) MBC 시사프로그램 '스트레이트'가 보도한 통화 녹음 파일에 따르면 김 씨는 지난해 서울의소리 이명수 기자와의 통화에서 "나 너무 나쁘게 생각하지 말고 좀 도와달라"고 말했습니다.

공개된 파일은 지난해 7월부터 12월 초 사이에 두 사람이 52차례에 걸쳐 총 7시간 45분가량 통화한 내용 중 일부입니다.

이 기자는 해당 파일을 MBC에 넘겼고 김 씨 측은 이 방송을 금지해달라며 법원에 가처분 신청을 냈으나, 재판부는 수사 관련 등 일부 내용을 제외한 상당 부분의 방송을 허용했습니다.

김 씨는 작년 7월 이 기자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과정에서 윤 후보의 경선 캠프에 대해 "남편한테도 일정 같은 거 하지 말고, 캠프가 엉망이니까 조금 자문을 받자고 하고 있다"며 불만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이 기자가 '만약에 (캠프에) 가면 무슨 역할을 하면 되느냐'고 묻자, 김 씨는 "할 게 많지. 내가 시키는 거대로 해야지. 정보업 같은 것. 우리 동생이 잘하는 정보 같은 것 뛰어서"라고 대답했습니다.

김 씨는 대화 도중 '노량진 수산시장 선거운동' 콘셉트를 제안한 이 기자에게 "문자로도 보내달라. 정리해서 내가 우리 캠프에 적용을 좀 하게"라고도 말했습니다.

해당 기자는 지난해 8월 30일 김 씨의 서울 서초구 코바나컨텐츠 사무실에서 직원들을 상대로 30분간 강의도 했으며, 김 씨는 이 기자에게 105만 원을 건넸다고 스트레이트는 보도했습니다.

김 씨는 이 기자를 '동생'으로 지칭하며 "우리 남편이 대통령이 되면 동생이 제일 득 보지 뭘 그래"라며 "이재명(민주당 후보)이 된다고 동생을 챙겨줄 거 같아? 어림도 없어"라고도 말했습니다.

또 "명수가 하는 만큼 줘야지. 잘하면 뭐 1억 원도 줄 수 있지"라며 구체적인 금액도 제시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씨는 지난해 9월 윤 후보의 경선 경쟁자였던 홍준표 의원에 대해 비판적 질문을 해보라는 제안도 이 기자에게 했습니다.

김 씨는 홍 의원의 서울대 토크콘서트 일정에 갈 것이라는 이 기자의 말에 "날카로운 질문을 해봐라"라며 "홍준표 까는 게 더 슈퍼챗(유튜브 채널의 실시간 후원금)은 더 많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의 선대위 합류에 대해서도 "본인이 오고 싶어 했다"며 "왜 안 오고 싶겠어. 먹을 거 있는 잔치판에 오는 거지"라고 발언했습니다.

김 씨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관련해선 "조국 수사를 그렇게 펼칠 게 아닌데 (여권 인사들이) 조국 수사를 너무 많이 공격했지"라며 "유튜브나 유시민 이런 데서 자기 존재감 높이려고 키워가지고, 사실 조국의 적은 민주당"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윤 후보에 대해 "문재인 정권이 키워준 거지, 보수가 키워줬겠나"라며 "정치라는 것은 항상 자기 편에 적이 있다는 걸 알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과 관련해선 "바보 같은 것들이 진보, 문재인(대통령)이 탄핵시켰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아니라 보수 내에서 탄핵시킨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진보 진영 '미투' 이슈와 관련해 논란의 여지가 있는 발언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그는 "보수들은 챙겨주는 건 확실하지. 그렇게 뭐 공짜로 부려 먹거나 이런 일은 없지. 그래서 미투가 별로 안 터지잖아, 여기는"이라며 "미투 터지는 게 다 돈 안 챙겨 주니까 터지는 거 아니야"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보수는 돈 주고 해야지 절대 (진보 진영처럼) 그러면 안 된다. 나중에 화 당한다. 지금은 괜찮은데 내 인생 언제 잘 나갈지 모르잖아"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미투도 문재인 정권에서 먼저 터뜨리면서 잡자고 했잖아. 미투도 뭐하러 잡자고 하냐고. 사람이 사는 게 너무 삭막하다"라며 "난 안희정이 솔직히 불쌍하더만. 나랑 우리 아저씨(윤석열)는 되게 안희정 편이다"라고도 했습니다.

유흥업소에서 종사했다는 '쥴리' 의혹이나 유부남 검사와의 동거설에 대해서도 반박했습니다.

김 씨는 쥴리 의혹에 대해 "나이트클럽도 가기 싫어하는 성격"이라며 "내가 되게 영적인 사람이라 그런 시간에 차라리 책 읽고 도사들하고 같이 얘기하면서 '삶은 무엇인가' 이런 이야기를 하는 걸 좋아하지"라고 말했습니다.

모 검사와의 혼전 동거설에 대해선 "내가 뭐가 아쉬워서 동거하겠나. 그것도 부인 있는 유부남하고"라고 반박했습니다.

김 씨는 MBC에 보낸 서면 답변에서 "윤 후보에 정치 행보에 관여하지 않을 뿐 아니라 선거 캠프 일에 관여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미투 관련 발언에 대해선 "성 착취한 일부 진보 인사들을 비판하는 과정에서 나온 부적절한 말로 국민 여러분께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유영규 기자(sbsnewmedi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