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솔로 컴백' 휘인, 신보 '휘' 발표…역대급 명반 탄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마마무 휘인(Whee In)이 한층 더 짙어진 음악색을 드러내며 화려한 솔로 컴백을 알렸다.

휘인은 지난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 앨범 '휘(WHEE)'를 발매하며 약 9개월 만에 돌아왔다.

'휘'는 휘인이 새 소속사 더 라이브에 합류한 후 처음 발표한 솔로 앨범인 만큼 큰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특히 휘인 특유의 매혹적인 음색과 탄탄한 보컬 실력을 여실히 담아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다.

'휘'는 단번에 귀를 매료시키는 휘인만의 목소리를 가득 담아낸 앨범이다. 특히 '휘'에 수록된 6곡 모두 타이틀곡으로 내세워도 부족함 없는 뛰어난 퀄리티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휘인을 위해 더 라이브의 수장 라비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타이틀곡 '오묘해'를 비롯, 휘인의 부드러운 음색이 돋보이는 수록곡 '핑크 클라우드(Pink Cloud)', '레터 필드 위드 라이트(Letter Filled with Light)', '디저브 (인터루드) (Deserve (Interlude))', '파스텔', '패러글라이드(Paraglide)'까지 전 트랙이 완벽한 조화를 이뤄 듣는 재미를 더했다.

휘인은 솔로곡 '이지(EASY)', '부담이 돼', '헤어지자' 등 가슴을 울리는 감성 보이스로 큰 사랑을 받으며 '솔로 아티스트'의 입지를 견고히 다졌다. 지난해 4월 발매한 첫 번째 솔로 앨범 '레드(Redd)'로는 독보적인 콘셉트와 무대로 대중에게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을 각인시켰다.

휘인의 또 다른 대표곡이 될 타이틀곡 '오묘해'는 중독적인 훅을 지닌 노래로, 업 템포의 비트와 묵직한 베이스가 인상적이다. 특히 어딘가 오묘하게 마음이 가고 닿을 듯 말 듯 한 경계를 오가는 내용의 가사와 휘인의 믿고 듣는 음색이 돋보인다.

휘인은 이번 앨범으로 또 한 번 감정의 완벽한 강약 조절은 물론, 더 깊어진 감성과 매력적인 보이스로 '음색 맛집' 수식어를 더욱 확고히 했다.

휘인은 수록곡 '레터 필드 위드 라이트' 작사에 직접 참여해 자신의 감성을 아낌없이 녹여냈다. 특히 이 곡은 첫 번째 미니 앨범 '레드' 수록곡 '봄이 너에게'의 연장선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 만하다.

'봄이 너에게'가 휘인이 태어난 계절 '봄'을 이야기한 곡이라면, '레터 필드 위드 라이트'는 휘인의 이름에 사용된 한자 '빛날 휘(輝)'를 핵심 키워드로 삼은 노래다. 팬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메시지를 편지처럼 담아 보내고 싶은 휘인의 정성스러운 마음이 느껴져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쏟아졌다.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음악적 역량을 입증한 휘인이 앞으로 보여줄 끝없는 성장과 탄탄한 음악 행보에 대한 기대가 더욱 증폭될 전망이다.

사진=더 라이브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